인천공항면세점, 중소기업 '시티듀티프리' 24일부터 영업 시작
상태바
인천공항면세점, 중소기업 '시티듀티프리' 24일부터 영업 시작
  • 백진
  • 승인 2015.10.22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판매 시작...주류 담배 매장부터 오픈

인천공항 3기 중소중견 면세사업자들이 10월 말부터 순차적으로 매장 오픈에 들어간다.

중소중견업체에선 처음으로 DF10구역 사업자인 시티듀티프리가 이번 주 토요일인 24일 첫 정식매장을 오픈하게 됐다. DF10구역은 전품목 판매가 가능한 곳으로, 시티듀티프리는 임시매장 운영 없이 바로 고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사진=김재영 기자/ 인천공항 출국장 면세구역 사진=김재영 기자/ 인천공항 출국장 면세구역

 

이들이 운영하게 될 5개 매장 중 주류와 담배매장부터 영업을 시작하며, 다음 주 금요일엔 화장품, 토요일은 식품매장, 이후 잡화와 의류 등 순차적으로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 시티듀티프리는 인천공항에 입점한 중소중견 업체들 중 유일하게 면세사업 운영경험이 있어 빠른 오픈이 이뤄진 것으로 보인다.

시티듀티프리 관계자는 “10월 안으로 매장을 오픈하기 위해 열심히 준비했고, 많은 품목들 중 화장품 구색을 위해 공을 들였다”며 “중국인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 브랜드들이 입점하며, MAC과 크리니크 등 내국인에게 인기 있는 수입브랜드도 일부 포함됐다”고 전했다.

한편  전품목을 취급하는 DF9구역인 SM면세점은 24일 가매장 오픈으로 고객들을 맞이하며 11월 1일 정식 영업을 시작한다. 주류와 담배, 잡화 판매가능 매장인 DF12구역의 엔타스면세점은 11월 중순에 오픈일정을 잡았다. 현재  엔타스면세점은 임시매장 운영중에 있다.

화장품, 향수, 잡화 품목인 삼익악기는 11월 중 매장을 열 것으로 목표하고 있지만, 사업권을 가장 늦게 받은 만큼 12월 초순경 본격적인 영업에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

인천공항 관계자는 “아무래도 인천공항에 처음 입점하는 업체들인 만큼 준비기간이 필요하다”며 “공사 규정과 프로세스에 따라 인테리어, 전산시스템, 각종 인력 조정이 이뤄지는 등 진행상황은 순조롭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