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정완의 20번째 뉴욕컬렉션 'ENCHANTING ROMANCE' 
상태바
손정완의 20번째 뉴욕컬렉션 'ENCHANTING ROMANCE' 
  • 박홍규
  • 승인 2022.02.14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자이너 손정완의 20번째 뉴욕 컬렉션이 12일 트라이베카에 위치한 스프링 스튜디오에서 열렸다. 더욱 로맨틱한 컬렉션으로 돌아온 손정완 디자이너는 2022 FW 컬렉션 테마로 'ENCHANTING ROMANCE'를 모티브로 새로운 컬렉션을 창조해냈다.  

특히 뉴욕에서의 스무번째 컬렉션인만큼 디자이너로서 자신의 정체성과 가치관을 가감없이 담아내 브랜드의 가장 상징적인 정수를 아름답게 재해석했다.

이번 손정완의 2022 F/W 컬렉션은 세련되면서도 리드미컬한 컬러플레이와 텍스처가 돋보이며, 여성의 페미닌한 실루엣을 강조하기 위해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드레이핑과 볼륨감 넘치는 주름들, 다이나믹한 카라디테일을 완벽하게 구현시켰다. 

컬렉션 전반에 걸쳐 보여지는 세가지 메인 컬러는 각각 다채로운 무드를 발산하는데, 진주펄을 닮은 아이보리 컬러를 사용하여 여성의 우아함을, 로즈핑크는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아련함을, 스파클링 그레이프는 고혹적이고 화려한 매력을 더해준다. 또한 스팽글, 자카드와 같은 장식들이 각각의 룩에 녹아들어 로맨틱한 무드를 선사했다. 

손정완은 “올해로 뉴욕 패션위크 참가 20회를 맞이해, 뉴요커들의 꾸준한 사랑 덕분에 뉴욕에서 지속적으로 K-패션을 선보일 수 있어서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