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투게더, '데이비드 호크니' 작품 공동구매 모집
상태바
아트투게더, '데이비드 호크니' 작품 공동구매 모집
  • 박주범
  • 승인 2022.02.18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비드 호크니의 ‘Two Chairs with People’

미술품 공동구매 플랫폼 아트투게더가 세계적인 거장 ‘데이비드 호크니(David Hockney, 84)’의 포토그래픽 드로잉 작품인 ‘Two Chairs with People’을 18일부터 공동구매 모집을 진행한다.

이 작품은 데이비드 호크니가 2014년에 제작한 포토그래픽 드로잉(Photographic Drawing) 장르 작품으로, 서로 다른 카메라 앵글과 시점에 찍힌 여러 사진을 재구성해 다시점적 이미지를 표현한 점이 특징이다. 다양한 시공간을 연결하고 있어 평면성을 없애고 독특한 입체성을 강조한다.

포토그래픽 드로잉은 호크니가 개척한 새로운 회화 장르로, 여러 디지털 이미지를 자르고 붙이는 ‘포토 콜라주’ 기법을 활용한다. 포토 콜라주는 다시점적 이미지를 만들어 독특한 원근법과 매력적인 화면구도를 표현한다.

데이비드 호크니는 영국 대표 예술가로, 지난 2018년 뉴욕 크리스티 경매에 출품된 ‘예술가의 초상(두사람이 있는 수영장)’이 한화 1060여억 원에 낙찰되며 생존 작가 회화 작품 중 최고 경매가를 경신했다.

아트투게더 관계자는 “호크니의 포토그래픽 드로잉 유사작품이 지난해 1억 1000여만원에서 1억 4000여만원에 낙찰됐다”며 “이번 공동구매작도 같은 장르로, 작년 낙찰가 대비 낮은 금액으로 공동구매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작품의 10조각(10만원) 이상 구매 시 아트투게더가 운영하는 갤러리카페 무료 음료 한 잔을, 100조각(100만원) 이상 구매 시 구매금액의 1%에 해당하는 적립쿠폰 및 엽서형 권리증을 증정한다.

아트투게더는 유명 미술품을 1만원 단위로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사진=아트투게더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