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알리바바닷컴, 수출기업 지원 위한 협약..."중기 판로 지원"
상태바
하나은행·알리바바닷컴, 수출기업 지원 위한 협약..."중기 판로 지원"
  • 박주범
  • 승인 2022.03.02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은 알리바바닷컴과 지난달 28일 국내 수출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성영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오른쪽)과 정형권 알리바바코리아 대표가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은 알리바바닷컴과 국내 수출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알리바바닷컴은 전 세계 3억 이상의 회원사, 3400만이 넘는 바이어들이 거래하는 글로벌 B2B 전자상거래 플랫폼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알리바바닷컴은 유료멤버십 가입 시 하나카드로 결제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알리바바닷컴 유료멤버십 할인 ▲제품 포스팅 및 스토어 디자인 지원 ▲바이어가 제품 검색 시 셀러의 제품노출 최적화를 위한 광고서비스 ▲알리바바닷컴 본사 교육 참가 자격 부여 등을 제공한다. 

하나은행은 알리바바닷컴 멤버십 회원인 국내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수출금융 지원 ▲외국환수수료 및 환율 우대 ▲기술보증기금 협약 보증 대출 등을 제공한다.

알리바바코리아 정형권 대표는 “더 많은 한국 제품이 알리바바닷컴을 통해 글로벌 바이어들에게 공급될 수 있도록 한국시장에 대한 투자를 가속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하나은행 성영수 부행장은 “향후 글로벌 B2B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활성화와 이용 기업을 대상으로 특화된 무역금융 제공을 위한 협력사업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하나은행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