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美 배우 아놀드 슈워제네거 "전쟁 주범은 러시아"..."진실을 널리 알려 달라" 러 국민에게 호소 [우크라, D+22]
상태바
[속보] 美 배우 아놀드 슈워제네거 "전쟁 주범은 러시아"..."진실을 널리 알려 달라" 러 국민에게 호소 [우크라, D+22]
  • 민병권
  • 승인 2022.03.18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워제네거, "러시아 국민이 진실을 알고 널리 퍼뜨려 주길..."
슈워제네거, "러시아 국민이 진실을 알고 널리 퍼뜨려 주길..."

캘리포니아 前 주지사이자 미국 액션 배우인 아놀드 슈워제네거가 SNS를 통해 러시아 국민에게 17일(현지 시각) 목요일 메시지를 전달했다.

그는 자신의 트위터 영상 제목에 "나는 러시아 국민을 사랑한다. 이것이 내가 당신에게 진실을 전하고자 하는 이유다"며 "영상을 보고 널리 공유해 주길..."이라고 적었다.

그는 해당 영상에서 "나는 여러 경로로 이 메시지를 러시아 국민과 군인에게 전달하고 있다"며 "우크라이나에 대한 무자비한 침공이 지속되는 가운데 러시아는 거짓된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러시아 국민과 군인은 허위로 조작된 정보에 저항할 것을 바라며 우크라이나가 이 전쟁을 시작하지 않았음을 알아주길 원한다"고 전하며 "이 전쟁을 일으킨 것은 크렘린의 권력자들이다"고 덧붙였다.

슈워제네거는 "세상엔 당신이 알지 못하는 끔찍한 일이 벌어지고 있으며 당신이 알아야 할 잔인한 일들이 자행되고 있다"며 "나는 러시아 국민이 이런 일이 일어나고 있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다는 것도 알고 있다"고 영상을 이어갔다.

그는 "러시아 국민과 우크라이나에 주둔해 있는 러시아 군인이 정부의 선전과 허위 정보에 대항할 것을 촉구하며, 이 진실을 널리 알려 주길 요청한다"고 호소했다.

그는 영상을 통해 "러시아 정부가 전쟁의 배후에 있고, 국민과 군인에게 거짓말을 하고 있다"며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강하게 규탄했다.

해당 영상의 조회 수는 1600만을 넘어섰다.

사진=아놀드 슈워제네거 트윗 캡처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