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영업단체 "영업시간 제한 가게 자율에 맡겨야"
상태바
자영업단체 "영업시간 제한 가게 자율에 맡겨야"
  • 김상록
  • 승인 2022.03.18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영업자 단체들이 정부의 밤 11시 영업 시간 제한에 대해 반박했다. 정부는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사적 모임 인원 제한을 기존 6인에서 8인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다만, 영업시간은 밤 11시 제한을 유지한다.

한국외식업중앙회, 한국유흥음식업중앙회 등 자영업자 단체 14곳으로 구성된 '코로나19 피해 자영업 총연합'(이하 코자총)은 18일 성명을 통해 "현시점에서는 영업시간 제한을 가게의 자율에 맡겨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에게 자영업특별위원회 설치를 비롯한 대선 공약 이행을 요구했다.

코자총은 "윤 당선인은 방역지원금 최대 1000만원 지원, 100% 손실보상, 보상 하한액 인상, 대규모 채무조정 등 강력한 자영업자 정책을 추진한다고 약속한 만큼 확실하게 실천하라"며 "그렇지 않을 경우 자영업자 총동원 규탄대회를 열고 정부의 방역 정책에 불복종할 것"이라고 했다.

소상공인연합회(소공연)도 이날 논평을 내고 "영업시간과 사적모임 인원 제한 위주의 거리두기 방침은 확진자 수를 줄이는 데 전혀 영향을 주지 못했다. 일부 전문가는 '바이러스가 소상공인 매장을 통해 확산했다'는 근거도 없이 거리두기 강화만 주장한다"며 "무의미한 거리두기 방침을 즉각 폐지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