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코트라, 그린 선도기업 육성 협약..."중기 탄소중립 돕는다"
상태바
KB국민은행·코트라, 그린 선도기업 육성 협약..."중기 탄소중립 돕는다"
  • 박주범
  • 승인 2022.03.31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 KB국민은행 여의도 신관에서 열린 그린 선도기업 육성 및 수출바우처사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이재근 KB국민은행장(왼쪽)과 유정열 KOTRA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31일 코트라(KOTRA, 사장 유정열)와 함께 ‘그린 선도기업 육성 및 수출바우처사업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친환경 우수역량 보유기업 육성과 수출 역량 강화를 위해 중소·중견기업의 지속가능한 경제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수출바우처 사업에 참여하는 유망 수출 기업 발굴 ▲그린 선도기업 육성 등을 위한 다양한 금융·비금융 서비스 지원 등이다.

KB국민은행은 KOTRA에서 선정한 중소·중견기업의 ESG 경영역량 강화를 위해 내부 ESG 컨설팅팀을 통한 맞춤형 ESG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그린 산업 분야에서 지속가능한 민관 협력 모델을 구축하고 중소·중견기업의 탄소중립 실천과 수출 경쟁력 강화에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KB국민은행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