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푸틴·젤렌스키 드디어 만난다, 터키에서 러시아·우크라 정상회담 [우크라 침공, D+38]
상태바
[속보] 푸틴·젤렌스키 드디어 만난다, 터키에서 러시아·우크라 정상회담 [우크라 침공, D+38]
  • 이태문
  • 승인 2022.04.03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간 정상 회담이 드디어 열릴 것으로 보인다.

외신에 따르면, 지난 29일 터키 이스탄불에서 열린 5차 평화협상에 우크라이나 측 대표단장으로 참석했던 다비드 아라카미아 집권당 대표는 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 같은 사실을 전했다.

그는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회담이 가까운 시일내 터키에서 열릴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우리들이 제시한 문서안이 정상 회담에 올릴 정도로 마무리된 것을 러시아 측도 확인했다"고 설명하면서 "우리들 일은 개최 예정인 정상회담의 준비를 진행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도 1일 양국에 정상 회담 개최를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면서 "회담 날짜와 장소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앙카라 또는 이스탄불 등 국내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한편, 터키 대통령실은 1일 성명을 통해 에르도안 대통령이 푸틴 대통령과의 통화에서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정상 간 회담을 중재하겠다는 의지를 재확인했다고 발표했다.

크렘린궁도 이날 정상 통화 사실을 확인하고 "푸틴 대통령이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 협상을 주선해 준 터키 측에 감사의 뜻을 표했다"고 전했다.

글 = 이태문 도쿄특파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