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코로나19 타임캡슐 얼라이언스 참여..."향후 유사 위기 대응"
상태바
신한카드, 코로나19 타임캡슐 얼라이언스 참여..."향후 유사 위기 대응"
  • 박주범
  • 승인 2022.04.06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카드가 코로나19 데이터 보존과 활용을 위한 민관 합동 얼라이언스에 참여한다.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4차산업혁명위원회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민관이 협력하는 코로나19 타임캡슐 구축’을 위한 ‘코로나19 타임캡슐 얼라이언스 서명식’에 참여했다고 6일 밝혔다.

코로나19 타임캡슐은 코로나19와 이로 인한 국가사회 전반의 영향과 변화 등을 기록, 저장해 이를 분석하고 연구함으로써 향후 유사 위기 대응에 활용하기 위한 데이터 보존 및 활용 체계이다.

신한카드는 2800만 명이 넘는 고객과 전국 270만 여 가맹점에서 발생하는 월 평균 3억 5000만 건의 카드 거래 데이터 등을 바탕으로 코로나19 발생 이후 전국 지자체에 각종 소비 데이터 등을 무상 제공한 바 있다.

한국은행, 통계청 등 국가 기관과 SK텔레콤, 코리아크레딧뷰로(KCB) 등 기업들과 데이터 제공, 수집, 분석 등의 ‘민간 데이터댐’을 구축하는 등 관련 사업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코로나19 타임캡슐 얼라이언스에 참여함으로써 신한카드 데이터가 코로나19와 유사한 신종 감염병 출현 시 위기 대응에 활용되고, 국민 생활상이나 인구 변화 등 국가, 사회의 중장기적 변화 분석 및 예측에 사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