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당선인, 8개 부처 인선 발표…국토부 원희룡·기재부 추경호 등 8명 지명
상태바
윤석열 당선인, 8개 부처 인선 발표…국토부 원희룡·기재부 추경호 등 8명 지명
  • 김상록
  • 승인 2022.04.10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TV CHOSUN 캡처
사진=TV CHOSUN 캡처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0일 초대 내각 8명의 장관 후보자를 발표했다.

윤 당선인은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 통의동 대통령직 기자회견장에서 이같은 내용의 8개 부처 장관 인선안을 직접 밝혔다.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에는 추경호(62) 국민의힘 의원,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에는 김현숙(56) 전 의원,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에는 원희룡(58) 전 제주도지사,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후보자에는 이창양(60) 카이스트 교수(경제1분과 간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에는 이종호(56) 서울대 반도체연구소장, 보건복지부 장관에는 정호영(62) 전 경북대 병원장, 국방부 장관에는 이종섭(62) 전 예비역 중장,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에는 박보균(58) 전 중앙일보 대기자(특별고문)가 지명됐다.

윤 당선인은 인선 기준에 대해 "국가와 국민을 위해서 해당 분야를 가장 잘 맡아서 이끌어주실 분인지를 기준으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18개 부처 중 이날 절반을 발표한 데 이어 나머지 장관 인선도 이번 주 중에 모두 발표될 것으로 전망된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