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마스크 착용은 감염병 예방 최종 방어선…긍정평가 압도적"
상태바
안철수 "마스크 착용은 감염병 예방 최종 방어선…긍정평가 압도적"
  • 김상록
  • 승인 2022.04.18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BS 캡처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이 "마스크 착용은 모든 감염병 예방 관리의 기본 수칙이자 최종 방어선"이라고 밝혔다.

안 위원장은 18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인수위원회에서 열린 제13차 코로나비상대응 특별위원회 회의에서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등을 포함해 마스크 관련 방역 조치 완화에 대해 특위에서 신중하게 검토하고 논의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거리두기가 한번에 해제되면서 방역 의료 전문가들이 자칫 방역 긴장감이 사회 전반적으로 악화되지 않을까 우려하고 있다며 "무엇보다 신종 변이의 위협이 여전히 남아 있고, 60세 이상 고위험군 등의 면역 수준이 감소하고 있으며, 많은 전문가들이 가을, 겨울철 재유행을 경고하고 있어 아직 코로나19의 완전한 극복을 기대하기 어려운 실정"이라고 강조했다.

또 "최근 발표한 코로나19 행정조치 대국민 인식조사에 따르면 마스크 착용 의무화에 대한 긍정평가가 86%로 압도적이었다"며 "감염확산을 억제하고 사회적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행정조치였다고 국민들께서도 평가하고 계신다고 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우리가 나아가야 할 일상 회복은 코로나19 이전 생활로 완전히 돌아가기보다는, 조금은 불편해도 보다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도록 코로나19와 공존하는 새로운 일상으로서의 회복을 준비하고 실천해 나가야 한다"며 "데이터 통합 시스템의 구축, 보건의료 전달체계 개편, 고위험 취약시설 등 취약계층에 대한 보호와 지원 대책, 다양한 방역 의료 물자 및 의약품 확보 등 보건의료뿐만 아니라 사회 전반의 팬데믹 대응 시스템을 이번 기회에 혁신해야겠다"고 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