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MZ세대 취향 담은 신제품 20여종 선보인다...‘MZ세대 협의체’ 통해 
상태바
CJ제일제당, MZ세대 취향 담은 신제품 20여종 선보인다...‘MZ세대 협의체’ 통해 
  • 박홍규
  • 승인 2022.05.10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이 MZ세대의 감성과 취향이 담긴 기획 제품들을 선보이며 젊은 세대에게 더 가까이 다가간다. CJ제일제당은 디즈니 캐릭터 협업 제품, 단백질 코인쿠키 등 MZ세대를 겨냥한 신제품 20여 종을 올해 안에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우선 이달 중 편의점에서 디즈니 캐릭터를 활용한 햇반(스파이더맨), 햇반컵반(토이 스토리), 비비고 죽(마블 시리즈)과 함께 단백질과 식이섬유 함유량이 높은 동전 모양의 ‘코인쿠키’를 선보인다. 

또 한입 크기로 닭가슴살을 간편하게 즐기는 ‘큐브톡톡’, 순두부를 함유해 더 부드럽고 고소한 아이스크림(인절미맛, 땅콩맛) 등 총 여섯 가지 제품을 만날 수 있다. 6월에도 공차와 협업한 ‘쁘띠첼 마시는 젤리’ 등 신제품들을 추가로 내놓는다. 

이를 위해 CJ제일제당은 마케팅, R&D 등 다양한 분야 20~30대 직원 24명으로 이뤄진 사내 협의체를 지난해 말부터 가동했다. 이들은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새롭고 나만을 위한 제품’ 기획에 몰입했고 각 직무별 노하우와 MZ세대의 목소리가 접목된 100여 건의 신선한 아이디어가 쏟아졌다. 이 가운데 50여 건의 아이디어가 채택됐고, 맛 품질, 가격 등 상품화 가능성을 검증 받은 20여 건이 연내 상품화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선보이는 제품들은 기획→의사결정→출시까지 4개월여 만에 이뤄졌을 정도로 MZ 트렌드를 발빠르게 반영했다”면서 “CJ제일제당 브랜드 파워와 기술력, 생산 역량을 토대로 차별화된 맛 품질과 색다른 즐거움을 계속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CJ제일제당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