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그피알, 농식품부 장 담그기 문화 프로그램 지원 사업자 선정
상태바
에그피알, 농식품부 장 담그기 문화 프로그램 지원 사업자 선정
  • 김상록
  • 승인 2022.05.13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식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년도 장 담그기 문화 프로그램 지원사업자로 에그피알이 선정됐다.

에그피알(대표 홍순언)과 간장협회(이사장 우춘홍)가 진행하는 대학생 우리장 홍보대사 프로그램인 ‘醬학생, 씨간장을 찾아서’는 이번 공모전에서 우수 프로그램 중 하나로 뽑혔다. 이 프로그램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식진흥원으로부터 300만원을 지원받는다. 

간장협회와 에그피알의 ‘醬학생’ 프로그램은 MZ세대에게 전통 장문화의 우수성을 알려주기 위해 2016년부터 시작했으며 지금까지 3기에 걸쳐 약 50여 명의 ‘醬학생’을 배출했다. 

2022년 醬학생 프로그램의 주제는 ‘씨간장을 찾아서’다. 우리 장의 우수성을 씨간장을 통해 알리자는 취지다.
 
6월부터 8월까지 2개월간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이번 프로그램은 모두 25명의 대학생들을 선발한다. 20명은 식품영양학과, 식품공학과, 조리학과 등 식품, 조리 등 관련 전공 대학생들을 선발하고 나머지 5명은 국내 대학에 재학중인 외국인과 해외 대학에 재학중인 유학생 중에서 전공과 무관하게 선발한다. 

‘醬학생’ 대표 멘토 고은정 요리연구가는 "MZ세대들이 한국 전통장의 매력인 씨간장에 흠뻑 빠져들게 최선을 다해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