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우크라 제철소 병사 가족들 "시진핑 국가주석이 푸틴 대통령 설득해 달라" [우크라 침공, D+81]
상태바
[속보] 우크라 제철소 병사 가족들 "시진핑 국가주석이 푸틴 대통령 설득해 달라" [우크라 침공, D+81]
  • 이태문
  • 승인 2022.05.16 0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조우 연대와 해병대가 우크라이나 남동부 마리우폴의 아조우스탈 제철소에서 배수진을 치고 최후의 항전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이들 가족이 중국 시진핑(習近平) 국가 주석의 지원을 호소했다.

외신에 따르면, 병사의 부인 5명과 부친 1명 등 가족들은 14일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키예프)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병사들의 구출을 필사적으로 호소했다.

아들이 제철소에서 전투를 벌이고 있는 부친은 "우리들이 지원을 부탁할 수 있는 사람은 한 사람밖에 남지 않았다. 중국 국가주석이다"고 강조하면서 "중국은 러시아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게 큰 영향력을 갖고 있다"며 필요한 조치를 취해 줄 것을 부탁했다.

또한 "그들은 계속되는 폭격 속에 지옥에 있다"며 부상병과 사망한 병사를 이동시켜 달라고 덧붙였다.

한 부인은 "푸틴 대통령은 노(NO)라고 말하지 못하는 사람이 세계 중에 아직 남아 있다"며 "중국이 선의의 이름 아래 어려운 결단을 내려줄 것이라고 믿는다"고 밝혔다. 

글 = 이태문 도쿄특파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