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포스트코로나 관광 사업 선점...B2B 온라인 비즈니스 상담 성료 [비욘드 코로나]
상태바
제주관광공사, 포스트코로나 관광 사업 선점...B2B 온라인 비즈니스 상담 성료 [비욘드 코로나]
  • 민병권
  • 승인 2022.05.29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국제 관광 재개 대비 제주관광 선제적 대응을 위한 B2B 온라인 비즈니스 상담인 ‘제주 국제 트래블마트’ 행사를 개최,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호텔 시리우스와 온라인 누리집에서 개최됐다. 

행사 첫날은 오전 10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도내 관광 사업체 32곳과 해외 방한 상품 취급 여행사, 국내 인바운드여행사가 사전 매칭된 일정에 따라 줌 화상회의 시스템을 이용하여 총 173건의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서모란 베지근연구소 대표는 “온라인을 통해 한 자리에서 세계 각국의 바이어들을 만나 효율적으로 상품을 소개할 수 있던 좋은 기회가 됐다”며 “시장탐방쿠킹클래스와 전통주페어링코스가 이번 트래블마트에서 소개한 주요 상품이었는데 비즈니스 상담 예약이 빠르게 마감되어 K-푸드와 제주음식에 대한 관심과 수요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제주보고정투어 김소정 이사는 "포스트 코로나에 따라 달라진 관광수요에 맞춰 준비한 외국인 체험여행테마 콘텐츠 ‘영주십경과 함께하는 한국전통문화체험’과 ‘제주지역 서부권 어촌마을 웰니스 관광투어’를 주력 콘텐츠로 중화권 바이어와 미팅을 진행했다"며 "회의를 통해 마을 여행 프로그램이 중화권 관광객에게 특별한 이색 체험으로서 매력적인 관광자원이 될 수 있다는 확신을 다시 한번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전했다. 

중화권 제주 관광 랜선투어에 참가한 김행철 니하오여행사 대표는 “제주체험여행상품에 대한 중국 소비자의 관심과 수요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시청자에게 다이렉트로 상품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할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다”며 호평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제주 국제 트래블마트를 통해 그동안 중단됐던 국내·외 관광업계가 다시금 소통할 수 있는 네트워크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며 “도내 우수한 관광자원을 소개함으로써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해온 제주가 글로벌 관광지로 우뚝 설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관광공사는 안심 관광지 ‘제주’를 집중적으로 홍보하고,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제주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올 한해 민관협력 공동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사진=제주관광공사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