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호중, 與 송기윤 증평군수 후보 나이 비하 논란에 "덕담 드리다가 표현 과했다"
상태바
윤호중, 與 송기윤 증평군수 후보 나이 비하 논란에 "덕담 드리다가 표현 과했다"
  • 김상록
  • 승인 2022.05.31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 사진=연합뉴스 제공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탤런트 출신 송기윤 국민의힘 증평군수 후보의 나이가 많다는 점을 비하했다는 논란에 휩싸이자 "국민들로부터 사랑받는 연기자로 계속 남으시면 어떨까 하는 덕담을 드리다가 조금 표현이 과했던 것 같다"며 사과했다. 송 후보는 1952년생으로 올해 71세다. 

윤 위원장은 31일 오전 방송된 KBS1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와의 인터뷰에서 "송기윤 씨에 대해서 "일흔이 넘으셨으니까 새로운 걸 배우기 좀 그렇잖아요." 이 발언이 나이를 가지고 차별하는 것 아닌가"라는 말에 "그렇게 들으셨다면 정말 죄송하다"고 했다.

이어 "송기윤 후보님, 불쾌하셨을 텐데 사과드리고 나중에 기회가 있으면 직접 만나 뵙고 사과드릴 생각도 있다"고 덧붙였다.

송기윤 국민의힘 증평군수 후보. 사진=중앙선거관리위원회 제공

앞서 윤 위원장은 30일 충북 증평군 새마을금고 앞 민주당 후보 지원 유세 현장에서 "저쪽 후보를 보니 연기자로 아주 성공한 분이고, 저도 참 좋아하는 연기자인데 연세가 일흔이 넘어 연기를 이제 그만하려는지 모르겠다"고 했다.

이어 "군정은 한 번도 안 해본 분이니 연기하듯 잠깐은 할 수 있지만, 4년 군정을 맡기에는 적절치 않은 것 같다"며 "증평이 낳은 영화배우, 성공한 탤런트로 계속 증평군민들을 자랑스럽게 만들어달라"고 덧붙였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3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 후 윤 위원장의 발언에 대한 대응 계획을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나이가 중요한 게 아니고 생각이 얼마나 젊으냐가 더 중요하다. 그 부분에 대해서 윤호중 위원장은 국민 앞에 사죄해야 한다"고 답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