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양산 사저 앞 상황, 대깨문 고약한 짓에 비견할 바 못된다…文 평화운운 용인할 수 없어"
상태바
김기현 "양산 사저 앞 상황, 대깨문 고약한 짓에 비견할 바 못된다…文 평화운운 용인할 수 없어"
  • 김상록
  • 승인 2022.06.0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 사진=국민의힘 제공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문재인 전 대통령의 양산 사저 앞에서 일부 시민단체의 시위가 벌어지고 있는 것과 관련해 "과거 박근혜·이명박 전 대통령에게 소위 문빠·대깨문·민주당 정치인들이 저지른 고약한 짓에 비견할 바가 되지 못한다"고 했다.

김 의원은 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문재인 정권 청와대 출신 민주당 국회의원들이 양산시 평산마을 사저 앞의 시민단체 시위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과 정부가 나서야 한다”며 "평산마을의 평화를 지키는 것이 윤석열 정부의 의무"라고 했고, 급기야 문 전 대통령은 시민단체 회원들을 살인·방화·협박 혐의로 고소까지 했다고 한다"고 전했다.

이어 "물론 "집회와 시위의 자유가 보장되어 있고, 과거에 더 극심한 일도 있었으니 괜찮다, 군소리 말고 감내하라"고 말하고 싶지는 않다"며 "그러나 다른 사람이면 모를까, 문 전 대통령과 그 측근들의 입에서 ‘평산마을의 평화’ 운운하며 고소·고발전을 펼치는 건 용인할 수 없다. 작금의 상황을 유발시킨 장본인이 바로 문 전 대통령과 그 측근들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사저 앞에서 시민단체 회원들이 무엇 때문에 자신들의 일상과 삶을 뒤로 한 채 외치고 있는 것인지 진정 아직도 모르시겠는가. 4년 전 울산에서 일어난 선거 테러만 하더라도, 대통령의 30년 지기 친구를 울산시장에 당선시키기 위해 상대 후보에게 없는 죄를 뒤집어씌워 가족의 삶과 온 집안을 풍비박산 내놓았으면서도 아직까지 사과 한번 없었던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도리어 고개 뻣뻣이 들고 큰소리를 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문 정권 5년 동안 온갖 불법과 범법으로 법 위에 군림하며 피비린내 나는 정적숙청을 자행해 온 사람들이, 그로 인해 회복되기 어려운 극심한 고통을 겪은 피해 국민들의 울분 섞인 항의에 일말의 반성도 없이 도리어 악담을 퍼붓고 적반하장식으로 고소·고발 운운하는 것을 보며 '역지사지'라는 말을 해주고 싶다"고 했다.

사진=문재인 전 대통령 SNS
사진=문재인 전 대통령 SNS

그는 "더구나 문 전 대통령은 과거 대선후보 시절 상대 후보에 대해 문빠·대깨문들의 악플 문자 폭탄이 이어지자 "경쟁을 흥미롭게 만들어주는 양념"이라고 부추기기까지 했던 일이 생각난다"며 "상대 진영 인물이 막말 폭격을 받든 말든, 악성 댓글로 상처를 입든 말든 그저 자기 지지층만 보면서 상처받은 사람에게 소금 뿌리는 행동도 서슴지 않던 친문 패권주의가 얼마나 위험한 짓이었는지를 아직도 깨닫지 못하고 있는 것 같아, 깊은 유감"이라고 말했다.

끝으로 "더이상 분열과 증오의 정치로 국민 갈라치기하지 마시고, 고통을 겪어온 국민들에게 먼저 미안한 마음으로 겸허히 양해를 구하시는 것이 어떨까 한다"며 "진심으로 평산마을의 평화를 빈다"고 덧붙였다.

앞서 문 전 대통령 내외는 사저 인근에서 시위해온 단체 소속 회원 4명의 고소장을 경찰에 제출했다.

한편, 문재인 정부 때 청와대 수석·비서관을 지낸 한병도·윤영찬·윤건영 민주당 의원, 민형배 무소속 의원은 이날 양산경찰서를 찾아 사저 앞 집회에 경찰이 미온적으로 대처한다고 항의하며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