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에 진출해 봐?" 홈플러스 티몬 인턴 공개 모집 적극적으로 
상태바
"유통업에 진출해 봐?" 홈플러스 티몬 인턴 공개 모집 적극적으로 
  • 박홍규
  • 승인 2022.06.02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트 코로나19가 본격화되면서 취업 시장도 서서히 뜨거워지고 있다. 홈플러스와 티몬이 인턴사원을 공개 모집하는 등 새로운 시대를 맞이할 인재찾기에 나섰다. 

‘사람에 투자하겠다’고 선언한 홈플러스가 대형마트에 근무할 280명 내외의 인턴사원과 슈퍼마켓(익스프레스)에서 근무할 경력. 인턴사원 150명을 신규 채용한다고 2일 밝혔다. 현장의 고객서비스와 영업력 강화는 물론, 유통산업에 관심 있는 취업 준비생들의 일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공개채용을 진행하게 됐다는 회사의 설명이다.  

이에 따라 홈플러스는 서울, 인천, 경기, 강원, 충청, 전라, 경상, 제주까지 전국의 대형마트와 슈퍼마켓(익스프레스)에서 근무할 인력을 선발한다. 선발된 인턴사원들의 주요업무는 상품 품질관리와 진열, 발주 및 재고관리, 고객 응대 등 영업관리 전반에 걸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전문 학사 이상의 학위 소지자 또는 2022년 8월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형마트 신입 공개채용 일정은 이번 달 12일까지 원서접수 마감 후 서류전형을 거쳐, 6월 중 면접전형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류전형은 100% 자기소개서로만 평가를 진행하며, 국가 보훈 대상자 및 장애인은 관련 법령에 의거 우대한다.

합격자 명단은 6월 내 발표할 예정이며, 7월부터 인턴십 근무를 시작한다. 선발된 인턴사원들은 9월까지 인턴십 기간을 거친 후 최종 업무평가를 통해 정규직 전환이 진행된다. 홈플러스는 선발된 인턴사원에 대해서는 높은 수준의 정규직 전환률을 예상하고 있다. 최종 합격자들에게는 대형마트와 슈퍼마켓(익스프레스) 권역 별 수요에 따라 근무지를 배치할 예정이다.

티몬이 직무 체험형 인턴십 00명의 채용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체험형 인턴십은 신사업 전략/기획, 채용 프로세스 지원, 마케팅 지표 분석, 라이브커머스 방송 기획/제작, 디자인 콘텐츠 기획/제작, 사내 콘텐츠 및 블로그 등 6개 업무 부문에서 진행된다. 8일까지 티몬 채용 페이지와 주요 잡포털에서 지원할 수 있다.

서류전형 합격자들은 각 조직장들과 면접 후 채용이 확정되면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두 달간 인턴으로 근무하게 된다. 티몬이 물리적 공간 제약을 없앤 ‘스마트&리모트 워크(Smart&Remote work)’체제를 시행하는 만큼 각 부서별 업무 성격에 따라 서울 본사 또는 거점 오피스 등을 활용해 원격근무 형태로 일할 수 있다.
 
인턴십 합격자들은 현업에 배치돼 1:1 멘토링을 받을 수 있으며 직무 교육과 인턴 교육 등을 진행하며 유통 업계는 물론, 해당 직무에 대한 폭넓은 지식과 경험을 얻을 수 있다. 인턴십 기간 연장을 희망할 경우 실무부서와 협의 후 연장도 가능하다. 

사진 홈플러스 티몬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