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디에프, 문화재청·CJ E&M과 전통문화 계승 협약’ 및 ‘한류 문화 육성’ MOU 체결
상태바
신세계디에프, 문화재청·CJ E&M과 전통문화 계승 협약’ 및 ‘한류 문화 육성’ MOU 체결
  • 김형훈
  • 승인 2015.11.11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관광객, 국내 명인명장 작업공방 체험할 수 있게 돼

H_1 사진 : 문화재청-신세계디에프-CJ E&M MOU / 신세계제공

 

11월 10일 조선호텔에서 ‘전통문화 계승 협약’ 및 ‘한류 문화 육성’을 위한 신세계디에프, 문화재청, CJ E&M의 MOU가 진행됐다. 협약식을 통해 무형문화재 전승자 작품의 판로를 서울 시내면세점을 비롯한 국·내외로 확대하고, ‘국산의 힘’ 센터 내 ‘명인명장관’을 구성하는 데에 있어 문화재청과 상호 협력을 구축하기로 했다. 이 날 행사에는 나선화 문화재청장, 성영목 신세계디에프 사장, 안석준 CJ E&M 음악사업부문 대표 등이 참석했다.

신세계디에프는 지난 10월 기자간담회를 통해 메사빌딩 내 7개층, 10,200㎡(3,080평) 규모의 ‘국산의 힘’ 센터를 설립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국산의 힘’ 센터에 신설되는 ‘명인명장관’ 내에는 무형문화재 작업 공방이 마련되어 외국인 관광객이 전통문화 유산을 직접 체험하는 공간으로 활용된다. 이는 서울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에게 한국 고유의 무형문화재를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되어 전통문화를 비롯한 한류문화 육성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CJ E&M도 문화재청과 함께, 한류 문화의 성공적인 육성 및 확산을 위한 삼자간 상호 협력 선언에 동참한다. ‘국산의 힘’ 센터를 외국인 관광객에게 알리는 마케팅 프로모션을 공동으로 진행하는 등 다양한 상호 협력 사업을 추가적으로 발굴해 추진하기로 했다.

신세계디에프 성영목 사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한국의 고유한 문화콘텐츠를 확장하여 도심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도심면세 관광특구화’를 위해 전통문화를 비롯한 한류 문화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육성하여 관광산업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