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 업그레이드
상태바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 업그레이드
  • 김상록
  • 승인 2022.06.13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가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SmartThings Home Life)'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기능을 추가로 제공한다.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집 안의 모든 가전 제품을 연결해 나에게 맞춰 주는 통합 가전 솔루션으로, 지난 2월 6개 카테고리(쿠킹, 에어 케어, 펫 케어, 클로딩 케어, 에너지, 홈 케어)로 새롭게 선보인 서비스다.

이날부터 진행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와인 냉장고 전용으로 제공되던 '소믈리에앳홈' 기능을 일반 비스포크 냉장고와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에서도 쓸 수 있게 된다.

소믈리에앳홈 기능은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 6대 서비스 중 ‘스마트싱스 쿠킹’ 카테고리에서 제공하며, 스마트폰으로 와인 라벨을 촬영해 와인 종류와 빈티지 등 원하는 정보를 기록하고 와인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7월 중에는 음성 인식 솔루션 ‘빅스비’로 삼성 TV 플러스를 실행할 수 있는 업데이트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패밀리허브 냉장고에 "하이 빅스비, 삼성 TV 플러스에서 뉴스 틀어줘"라는 음성 명령을 통해 뉴스 채널을 확인할 수 있다.

2017년 이후 출시된 패밀리허브 냉장고의 스크린에서 무료 비디오 서비스인 ‘삼성 TV 플러스’ 시청이 가능하고 냉장고를 홈 IoT 허브로 활용할 수 있다.

유미영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기존 냉장고를 가진 소비자들도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최신 기능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업데이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 업데이트를 통해 최상의 사용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