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카카오페이, '해외 동반진출을 위한 업무' 협약
상태바
KB국민카드·카카오페이, '해외 동반진출을 위한 업무' 협약
  • 박주범
  • 승인 2022.06.16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5일 성남시 카카오페이 오피스에서 ‘동남아 및 해외 동반진출을 위한 업무협약’ 후 KB국민카드 이창권 사장(왼쪽)과 카카오페이 신원근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와 카카오페이(사장 신원근)는 지난 15일 성남시 판교 카카오페이 오피스에서 동남아 및 해외 동반진출 관련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해외진출 사업의 ▲사업타당성 검토 ▲인력 파견 ▲공동 투자 ▲기술 이전 등의 영역에서 힘을 모을 예정이다. 

KB국민카드는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태국 등에 진출하면서 해외 사업을 확대하고 있으며, 코로나19 펜데믹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동남아시아 국가에 대한 추가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KB국민카드 이창권 사장은 “카카오페이와 글로벌 진출에 대한 새로운 도전을 함께 선포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최고의 디지털 역량을 보유한 카카오페이와 함께 새로운 해외 시장에서 지속 성장을 위한 다양한 협력과 시도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는 “풍부한 해외 사업 역량을 보유한 KB국민카드와 동남아 시장 진출을 함께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국내 최고 수준의 역량과 노하우를 보유한 KB국민카드와 협업하면서 한국의 디지털 금융 우수성을 동남아시아에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사진=KB국민카드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