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상호 "성남시청 압수수색은 이재명 겨냥한 정치수사"
상태바
우상호 "성남시청 압수수색은 이재명 겨냥한 정치수사"
  • 김상록
  • 승인 2022.06.17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 사진=연합뉴스 제공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은 전날 경찰이 경기 성남시 분당구 백현동 아파트 개발사업 특혜 관련 성남시청을 압수수색한 것에 대해 "이재명 의원을 겨냥한 압수수색"이라며 "야권의 유력 대선주자를 겨냥한 정치수사로 보인다"고 말했다.

우 위원장은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윤석열 정권은 기획된 정치보복 수사를 중단하라"고 했다.

그는 "(검찰이) 박상혁 의원을 피의자로 소환한다는 보도가 나오고, 정영애 (전) 여성가족부 장관을 겨냥해서도 (대선공약 개발 의혹 등) 여러 보도가 나온다. 이런 것들이 과연 우연의 일치일까"라고 반문했다.

이어 "분명히 기획된 정치적 수사고 하루이틀 안에 동시에 진행된다는 것은 기획 수사다. 우리는 대응하는 기구를 만들어서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우 위원장은 오는 20일 정치적 수사에 대처하기 위한 당내 기구를 출범시키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 출근길에 '민주당에서 전임 문재인 정부와 이재명 의원 관련 수사가 정치보복이라는 이야기가 나온다'는 기자들의 물음에 "형사사건 수사라는 것은 과거 일을 수사하는 것이지 미래 일을 수사할 수는 없지 않나"라며 "민주당 정부 때는 (과거정부 수사를) 안 했나"라고 답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