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청년들, 도로교통공단과 이륜차 안전 교육 나선다
상태바
우아한청년들, 도로교통공단과 이륜차 안전 교육 나선다
  • 김상록
  • 승인 2022.06.17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 혁약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도로교통공단 송준규 경기지역본부장(왼쪽), 우아한청년들 남기영 교육지원실장(오른쪽).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의 배달 서비스를 운영하는 ㈜우아한청년들이 도로교통공단과 이륜차 배달종사자의 안전과 교통법규 준수 의식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양 측은 16일 오후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배민 배달서비스연수원에서 우아한청년들 남기영 교육지원실장, 도로교통공단 송준규 경기지역본부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협약식을 열고 양해 각서를 체결했다.

우아한청년들과 공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이륜차 라이더에 특화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특별 별점감경교육을 실시한다.

별점감경교육은 운전자가 도로교통법령의 의의와 적용범위를 이해하고, 안전운전의 습관화를 돕기 위한 취지로 공단이 운영하고 있는 제도다. 처벌 벌점 40점 미만의 운전자가 해당 교육을 수료하면 누산 벌점에서 20점이 감경된다.

공단은 이번 특별 교육에 이륜차 관련 주요 법규위반 및 사고유형 등을 추가해 배달종사자 맞춤형 과정으로 내용을 구성할 계획이다. 우아한청년들은 수강 대상자를 모집하고, 배민 배달서비스연수원을 장소로 제공하는 등 교육에 적극 협조할 방침이다. 올해 6월 말 시작하는 해당 교육은 월 1회 정기 운영을 목표로 한다.

협약식에 참석한 도로교통공단 송준규 경기지역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배달종사자의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이륜차 사고 감소와 안전운전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우아한청년들 남기영 교육지원실장은 "교통법규 준수 의식 강화를 위해 여러모로 힘써 주시는 도로교통공단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다양한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여 배달종사자의 안전과 선진 교통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