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免은 건강 관리, 신라免은 블루 세일 ... 면세업계 공격적 여름 예고
상태바
롯데免은 건강 관리, 신라免은 블루 세일 ... 면세업계 공격적 여름 예고
  • 박홍규
  • 승인 2022.06.21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앤데믹이 현실화되면서 면세점들이 여름 기지개를 켜고 있다. 매일 매일 다양한 이벤트와 전략을 펼치며 그동안의 침묵을 만회할 기세다. 당장 여름 휴가와 더불어 건강 관리까지 영역을 넓히는 중이다. 

롯데면세점, 건강관리 앱 ‘헬피’ 손잡고 홈케어족 잡는다

롯데면세점(대표이사 이갑)은 한국에자이의 ‘헬피(HeLpy)’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고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은 고객 잡기에 나섰다. 코로나19 이후 ‘홈케어’가 대세로 떠올랐기 때문이다. 

20일 중구 롯데면세점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박창영 롯데면세점 글로벌본부장과 한국에자이 이대로 전무이사가 두 회사를 대표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롯데면세점은 헬피와 상호 협력하며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헬피는 복약관리부터 혈당, 혈압 수치 기록을 통해 자가 건강 관리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앱으로 약 35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는 LDF BUY와 헬피가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할 방침이다. 롯데면세점은 헬피 회원에게 LDF BUY에서 6만 원 이상 구매 시 1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할인 쿠폰을 매월 1회 제공한다. 또한 해당 할인 쿠폰으로 구매한 헬피 회원 중 추첨을 통해 LDF BUY 베스트 상품인 마누카 꿀을 상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LDF BUY에선 오픈 1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30일까지 오픈 1주년 축하 메시지를 댓글로 남긴 고객 42명을 추첨해 풍성한 경품을 증정하고, 7월에는 초록홍합영양제와 마누카 꿀을 포함한 LDF BUY 베스트 상품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주말 깜짝 백원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박창영 롯데면세점 글로벌본부장은 “건강 관리를 신경 쓰는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드리고자 이번 업무협약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롯데면세점은 앞으로도 고객들이 매력적인 가격에 해외 유명 건강기능식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제휴처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DF BUY는 롯데면세점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을 위해 지난해 6월에 오픈한 온라인 해외직구몰이다. 올 1분기 매출이 직전 분기 대비 약 80% 증가하는 등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신라면세점, ‘블루 세일’과 함께 여름 휴가 준비하세요~

신라면세점은 여름 정기 ‘블루 세일’을 시작한다.  다시 해외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서다. 신라면세점 서울점과 제주점에서는 9월 1일까지 ‘발리’ ‘겐조’ ‘코치’ 등을 최대 70% 할인하는 여름 시즌오프 ‘블루 세일’을 진행한다. 

또 오프라인 면세점에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는 ‘로즈몽’ ‘페라가모’ ‘오리스’ ‘스와로브스키’ ‘스톤헨지’ 등 시계와 주얼리 브랜드를 최대 45% 할인한다. ‘프레쉬’ ‘크리니크’ ‘맥’ ‘닥터지’ 등 화장품도 최대 50%까지 할인해 판매한다. 제주점에서는 ‘롱샴' '발리' '겐조' '코치' 등을 최대 70%까지 할인하는 시즌 오프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 롯데면세점 신라면세점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