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여옥 "이준석, 당원권 정지 수준 나와야 합당"
상태바
전여옥 "이준석, 당원권 정지 수준 나와야 합당"
  • 김상록
  • 승인 2022.06.22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이준석 국민의힘 제공
사진=이준석 국민의힘 제공

전여옥 전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 의원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의 성상납 의혹 관련 징계 수위에 대해 "당원권 정지 수준에서 나와야지 합당하지 않을까라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전 전 의원은 21일 오후 방송된 YTN 라디오 '이재윤의 뉴스 정면승부'와의 인터뷰에서 "이런 걸로 이렇게 이야기하는 것 자체가 국민의힘이나 그 지지자들에게는 굉장히 치욕일 것이다. 이게 몇 개월째인가. 지금 해야 할 일이 너무 많은 게 당 대표 아니겠나"라고 말했다.

그는 "윤리위가 지금 가장 중요하게 보는 것은 공소시효가 지난 성상납의 여부보다는 이 성상납을 은폐하려고 애썼는가, 또 은폐하기 위해서 누구를 움직였는가의 문제"라고 했다.

이어 "이준석 대표가 이 사안에 대해서 여러모로 실언과 실수를 했다고 보지만, 가장 치명적인 것은 장모 이사를 만나러 상황을 알아보기 위해서라고는 합니다만, 김철근 정무실장을 새벽 1시에 보낸 일"이라고 짚었다.

진행자인 이재윤 앵커가 "이준석 대표는 여기에 대해서 떳떳하다라고 얘기를 했다. 스스로가 자신 있다. 이런 뜻이 아닐까 싶다"고 하자 전 전 의원은 "그거는 이준석 대표의 얘기고 자신이 있다면 윤리위에서 얘기한 소명 자료라든가 이런 걸 제출해야 되는데,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제명은 최고위 의결을 해야 될 것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제명은 안 할 거다. 이렇게 보고 있다. 그러면 이제 3단계가 될 텐데. 당대표로서 품위 유지를 위반했느냐 안 했느냐, 이게 가장 중요한 문제의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윤리위는 22일 오후 7시 이 대표의 ‘성 상납 증거인멸 의혹’ 관련 사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국민의힘 당규상 징계는 제명, 탈당권유, 당원권 정지, 경고 4가지 형태로 구분된다. 이 대표는 "경고도 받아들이기 어렵다"며 결백을 주장하고 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