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AI양재허브, ‘인공지능 사업협력' 협약..."AI 유망 스타트업 발굴"
상태바
한화시스템·AI양재허브, ‘인공지능 사업협력' 협약..."AI 유망 스타트업 발굴"
  • 박주범
  • 승인 2022.06.23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시스템은 AI유망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고 있는 AI양재허브와 ‘인공지능분야 사업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윤종영 AI양재허브 센터장(왼쪽)과 김유신 한화시스템 미래혁신센터장이 양해각서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시스템이 AI양재허브와 ‘인공지능분야 사업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한화시스템은 AI양재허브에 입주한 스타트업들과 정기적인 기술 교류 네트워킹을 진행하며 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 트렌드를 공유할 예정이다.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화시스템과 스타트업이 함께 신기술 기반의 비즈니스를 발굴할 계획이다.

윤종영 AI양재허브 센터장은 “향후에도 인공지능 스타트업과 대∙중견기업간 협력을 지속적으로 구축해나가며 스타트업들의 성장을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김유신 한화시스템 미래혁신센터장은 “이번 협약으로 성장 잠재력을 지닌 스타트업들과 다양한 협력 추진을 확대할 계획이며, 회사가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분야에서 상호 윈윈(Win-win) 할 수 있는 사례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AI양재허브는 국내 최초 인공지능 스타트업 육성 전문기관으로 양재 일대를 인공지능 특화거점으로 조성하기 위해 2017년 12월에 개관했다.

사진=한화시스템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