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센루, 영·유아용 치아발육기 환불조치
상태바
에센루, 영·유아용 치아발육기 환불조치
  • 김상록
  • 승인 2022.06.23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베브릭스 딸랑이&치발기 9종 세트(왼쪽), 그리프 치아발육기(오른쪽). 사진=한국소비자원 제공

에센루가 사용 중 녹물이 발생할 우려가 있는 하베브릭스 그리프 치아발육기(치발기) 제품에 대해 23일부터 자발적인 회수 및 환불조치(리콜)을 실시한다.

한국소비자원과 국가기술표준원은 해당 제품에서 녹물이 나온다는 위해정보를 입수해 안전성 조사를 진행한 결과, 부품을 고정하는 이음새 나사의 방청처리가 불량해 사용 중 녹물이 발생한 것을 확인했다.

에센루는 올해 1월14일부터 5월6일까지 판매한 '하베브릭스 그리프 치아발육기' 3069개와 재고수량 6887개를 전량 회수 및 환불 조치할 예정이다. 

소비자원과 국표원은 제품을 세척하거나 영‧유아가 사용하는 과정에서 이음새 나사 구멍에 물이 들어가 완전히 마르지 않으면 나사가 부식되어 녹물이 발생할 수 있다"며 즉시 사용을 멈추고 에센루 리콜 접수 홈페이지, 고객 상담실로 연락해 환불을 받으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영·유아 사용제품에서 유사한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안전성 조사 및 모니터링 강화 등 제품 안전 확보를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환불 대상 제품의 상세한 정보는 소비자24, 한국소비자원 누리집, 및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 제품안전정보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