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파진흥협회, ‘방송미디어 콘테스트’ 9개 방송직군 참가자 모집
상태바
한국전파진흥협회, ‘방송미디어 콘테스트’ 9개 방송직군 참가자 모집
  • 박주범
  • 승인 2022.06.27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파진흥협회(회장 황현식, 이하 협회)는 방송미디어 분야 예비인력을 미래 미디어 핵심인재로 성장시키고 현업인과 예비인력이 함께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2022 방송미디어 콘테스트’(이하 콘테스트)를 개최하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8회를 맞이하는 콘테스트는 총 8개 부문(9개 방송직군)으로 진행되며, '2022 방송미디어 직업체험전'(이하 직업체험전) 행사와 연계하여 개최된다.

모집부문을 방송PD/독립PD, 방송기자, 성우, 아나운서, 연기자, 촬영감독, 영상디자이너, 방송작가 등 9개 방송직군이다.

예선·사전교육·결선으로 구성되는 경연 형식 4개 부문과 별도 예선 과정이 없이 제출된 콘텐츠로 평가하는 공모전 형식 4개 부문으로 개최되며, 직업체험전 홈페이지를 통하여 신청받는다.

총 상금 1800만원이 수여되는 이번 콘테스트는 11월 4일에 개최되는 직업체험전 시상식에서 우수 참가자 27명(팀)을 발표한다.

‘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이 수여되며, 우수 참가자 2명(팀)에게 수여되는 '우수상’으로는 한국전파진흥협회 회장상, 방송직군별 협회장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한국전파진흥협회 송정수 상근부회장은 “미래의 주역인 우리 청소년과 청년들이 젊음과 꿈을 향한 열정으로 콘테스트에 도전하여 방송미디어 분야 핵심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협회도 다양한 교육을 통해 예비인력 양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사진=한국전파진흥협회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