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美 컴파스 미네랄과 리튬 공급 협약
상태바
LG에너지솔루션, 美 컴파스 미네랄과 리튬 공급 협약
  • 박주범
  • 승인 2022.06.30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8일(현지시간) LG에너지솔루션이 미국 컴파스 미네랄과 탄산, 수산화리튬 공급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 LG에너지솔루션 김동수 전무(오른쪽)와 컴파스 미네랄 Chris Yandell 대표가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30일 LG에너지솔루션은 미국 컴파스 미네랄(Compass Minerals)과 탄산ž수산화리튬 공급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LG에너지솔루션은 2025년부터 7년간 컴파스 미네랄이 생산하는 탄산ž수산화리튬의 40%를 공급받을 예정이다. 탄산ž수산화리튬은 고용량 전기차 배터리의 핵심인 양극재를 구성하는 필수 원료이다. 

컴파스 미네랄은 미국 유타주에 위치한 그레이트솔트 호수(Great Salt Lake)를 활용해 황산칼륨, 염화마그네슘 등을 생산하는데 이 과정에서 버려지는 염호(brine, 리튬을 포함한 호숫물)를 이용해 리튬을 생산할 계획이다.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생산해 LG에너지솔루션은 원재료 공급망 구축 과정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LG에너지솔루션 김동수 전무는 “안정적인 글로벌 공급망 체계를 갖추는 것이 배터리 사업의 핵심 경쟁력인 만큼 앞으로 이를 더욱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LG에너지솔루션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