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사회혁신기업 인턴십' 행사..."3개월간 급여 등 지원"
상태바
하나금융, '사회혁신기업 인턴십' 행사..."3개월간 급여 등 지원"
  • 박주범
  • 승인 2022.06.30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9일 하나금융 명동사옥 대강당에서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에 적극 동참하기 위한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참석한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왼쪽에서 네번째), 권기섭 고용노동부 차관(왼쪽에서 다섯번째), 정현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장(왼쪽에서 두번째)이 청년인턴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지난 29일 하나금융 명동사옥 대강당에서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에 동참하기 위한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행사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행사는 사회혁신기업과 구직을 희망하는 청년을 연결하고 청년 디자이너, 장애인, 경력보유여성의 인턴십 연계를 통해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 프로그램이다.

하나금융그룹은 2018년부터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으며, 2022년부터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확대하여 더 많은 청년들이 원하는 일자리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선발된 인턴들은 사회혁신기업에서 3개월간 인턴십에 참여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은 인턴십 기간 동안 직무역량 강화 프로그램 제공, 인턴십 급여 등 사회혁신기업이 부담없이 인턴을 채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향후 정규직 채용으로 이어질 경우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일자리 창출과 기업의 성장이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기본임을 알고 있다” 며 “하나 파워온 혁신기업 인턴십 프로그램이 참여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