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젬, 루게릭병 환우 위한 ‘아이스버킷 챌린지 런’ 후원
상태바
세라젬, 루게릭병 환우 위한 ‘아이스버킷 챌린지 런’ 후원
  • 박주범
  • 승인 2022.07.05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라젬이 루게릭병 환우들을 위해 승일희망재단에서 개최하는 캠페인 ‘2022 miracle365 x 아이스버킷 챌린지 런’의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5일 밝혔다.

루게릭병은 운동신경세포가 사멸되어 몸을 움직일 수 없게 되는 희귀질환으로, 국내에만 2021년 기준 약 4000여명의 환우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이스버킷 챌린지는 차가운 얼음물이 몸에 닿는 순간 근육이 위축되는 체험을 통해 움직일 수 없는 루게릭병 환우의 고통을 느끼고 이해하기 위해 2014년부터 미국에서 시작된 릴레이 기부캠페인이다.

승일희망재단에서는 공동대표 션을 중심으로 아이스버킷 챌린지와 마라톤, 미니 콘서트 등으로 캠페인을 전파하고 있으며, 참가비는 루게릭병 환우를 위한 전문 간병시스템을 갖춘 루게릭요양센터 건립에 사용된다.

올해 캠페인은 지난 2일 한강시민공원에서 열린 첫 번째 행사를 시작으로, 제주, 창원 등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세라젬은 척추 의료가전을 비롯해 디자인 안마의자 파우제, 물걸레 로봇청소기 세라봇, 건강기능식품 세라메이트 등을 지원한다.

세라젬 관계자는 “좋은 취지로 열리는 캠페인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국내 최초의 루게릭요양센터 건립이 빠른 시일 내에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세라젬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