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투게더, 에드가 플랜스의 ‘World Champion’ 공동구매 모집
상태바
아트투게더, 에드가 플랜스의 ‘World Champion’ 공동구매 모집
  • 박주범
  • 승인 2022.07.06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드가 플랜스(Edgar Plans)의 ‘월드 챔피언(World Champion)’

아트투게더가 에드가 플랜스(Edgar Plans)의 ‘월드 챔피언(World Champion)’ 작품을 오는 7일부터 공동구매 모집을 진행한다.

월드 챔피언은 에드가 플랜스의 시그니처 캐릭터이자 어린 아이의 순수함을 상징하는 ‘애니멀 히어로즈(Animal Heroes)’를 중심으로 자잘한 낙서와 쏟아지는 물감이 주변에 가득 채워져 있다. 이는 캐릭터의 장난스럽고도 자유로운 모습을 묘사해 어린 아이의 천진난만함과 순수함을 보여준다. 

특히 캐릭터를 둘러싼 원색의 경쾌한 색감과 두터운 마띠에르(matière·질감)는 보는 이로 하여금 풍부한 상상력을 이끌어 내어 동심의 세계로 인도한다는 것이 아트투게더의 설명이다.

에드가 플랜스는 스페인 출신 예술가로 얽매이지 않는 색채와 표현력을 바탕으로 페인팅부터 메타버스까지 여러 매체를 활용해 예술 영역을 확장해가고 있다. 2019년 미술 전문 플랫폼 아트시(Artsy)에서 선정한 '아트페어에서 가장 수요가 높은 떠오르는 작가' 2위에 올랐으며, 올해 상반기에는 6개월 만에 약 73억원이라는 작품 거래 총액을 기록한 바 있다.

이번 작품의 공동구매 모집액은 총 8155만원(8155조각)이며, 작품 구매자들에게 온라인 권리증을, 100조각 이상 구매자들에게는 엽서형 권리증이 지급된다.

아트투게더는 2018년에 설립된 국내 최초의 아트테크(예술품+재테크) 플랫폼으로, 고가의 미술품을 만 원 단위부터 소유권을 보유할 수 있는 공동구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아트투게더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