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이준석 징계에 "당원으로서 안타깝다…당무 언급은 적절치 않아"
상태바
윤 대통령, 이준석 징계에 "당원으로서 안타깝다…당무 언급은 적절치 않아"
  • 김상록
  • 승인 2022.07.08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대통령. 사진=연합뉴스 제공

윤석열 대통령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의 징계에 대해 "국민의힘 당원의 한 사람으로서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8일 오전 서울 용산구 대통령실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

이어 "그러나 대통령으로서 당무를 언급하는 것이 적절치 않고 당을 수습하고 국민 기대에 부응하는 당으로 나가는 데 대통령의 언급이 도움이 안 된다"며 "당 의원들과 당원들이 힘을 합해 어려움을 조속히 극복해나가길 기대한다"고 했다.

앞서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는 이날 새벽 이 대표의 '성 상납 증거인멸교사 의혹'과 관련해 '당원권 정지 6개월'의 중징계를 의결했다.

이양희 위원장은 "증거 인멸 관련 내용을 알지 못했다는 이 대표의 소명은 믿기 어렵다"며 "당 대표와 김철근 정무실장 간 업무상 지위 관계, 관련자들의 소명 내용과 녹취록, 김철근 정무실장이 본인의 일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7억 원이라는 거액의 투자유치 약속 증서를 단독으로 결정하기는 믿기 어려운 점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같은날 오전 방송된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와의 인터뷰에서 "수사가 시작되지도 않은 상황 속에서 6개월 당원권 정지라는 중징계가 내려졌다는 것은 윤리위원회의 형평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