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초복에는 프랑스 버터와 콤부차, 파바 3+1 즐기며 창업 아이디어 짜보자 '3천만원~' [KDF food] 
상태바
16일 초복에는 프랑스 버터와 콤부차, 파바 3+1 즐기며 창업 아이디어 짜보자 '3천만원~' [KDF food] 
  • 박홍규
  • 승인 2022.07.11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더위와 더불어 코로나19까지 다시 몰려올 기미다. '7말 8초'인 여름 휴가도 앞당겨지거나 길어질 전망이다. 이 시기를 잘 지내야 건강하게 보낼 수 있다. 맛있게 먹고 더위와 온열 질환을 피하는 것이 상책이다. 결국, 먹는게 남는 것 같다. (요즘 '백걸리'가 시원하고 맛있다던데...)

버터의 향연, 레스큐어 ‘버터위크’ 개최

프랑스 프리미엄 AOP인증 버터 레스큐어가 13일부터 20일까지 8일간 ‘버터위크’ 행사를 진행한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레스큐어 버터위크는 레스큐어 버터를 사용해 버터를 곁들인 다양한 메뉴, 분위기 및 마리아주를 제안하는 푸드위크 행사다. 

르지우의 버터위크 메뉴: 슈렉 파스타와 레스큐어 버터. 르지우 SNS 캡처, 레스큐어 버터 제공
르지우의 버터위크 메뉴: 슈렉 파스타와 레스큐어 버터. 르지우 SNS 캡처, 레스큐어 버터 제공

버터위크에서는 레스큐어 버터가 다른 재료와 만났을 때 고유의 풍미와 맛이 더해지는 특징을 버터 파스타, 전복구이 등 다양한 요리를 통해 소개한다. 이번 행사는 총 5개의 다양한 무드의 레스토랑과 함께 미식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레스큐어 버터는 1884년부터 생산된 프랑스 푸아투 샤랑트(Poitou-Charentes) 지역 최초의 AOP 인증 버터다. 

참여 레스토랑 5곳은 다음과 같다. 김호윤 셰프의 더 이탈리안 클럽(판교테크원점), 서래마을 대표 레스토랑 정호균 셰프의 르지우, 미슐랭 프렌치 레스토랑 메종 드 라 카테고리, 이성형 셰프의 우노네, 팀 파스토의 코르소 등이다. 

SPC그룹 파리바게뜨, 초복 맞아 ‘복날 프로모션’ 진행

파리바게뜨가 16일 초복을 맞아 ‘복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6일까지 행사제품 포함 1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2000원 혜택 쿠폰 행사를 진행한다. 아이스캔디 3+1 쿠폰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행사제품은 ‘장수 막걸리 쉐이크’ ‘왕크림도넛’ 등이다. 쿠폰은 해피앱, 파바앱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본격적인 무더위를 맞아, 올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풍성한 혜택을 담은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이번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다양한 혜택으로 구성된 복날 프로모션을 이어서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본그룹, 창립 20주년 ‘창업 아이디어’ 공모… 총상금 3000만원

본그룹이 창립 20주년인 올해 ‘제1회 창업가 발굴대회’를 열고 사업 아이디어를 접수한다. ‘창업가 발굴대회’는 '지식 프랜차이즈 그룹'이라는 비전을 달성하고자 기획된 '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이다. 

모집 분야는 외식부터 비외식까지 제한 없으며,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 창업자나 전 사업 분야의 스타트업 창업자 등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특히, 고령친화사업 등의 고령화 관련 사업이나 프랜차이즈화 가능한 사업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가점(10점)을 부여한다. 

참가방법은 사업 아이디어를 자유양식 사업계획서로 준비해 8월 20일까지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9월 2일 서류심사 결과를 이메일로 개별 안내한다. 9월 21일 시상을 진행한다. 시상은 총상금 3000만원 규모로, 대상 1팀에게는 상금 1000만원을 수여하며 최우수상 1팀(500만원), 우수상 5팀(각 300만원) 각각 시상한다. 

이디야커피, ‘콤부차 여름 뷰티템’ 프로모션 진행

이디야커피가 이디야멤버스 회원을 대상으로 콤부차 구매 시 추첨을 통해 뷰티 아이템을 증정하는 ‘콤부차 여름 뷰티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디야 콤부차 2종(복숭아망고, 청포도레몬)은 녹차와 홍차에 효모를 더해 발효시킨 음료다. 새콤달콤한 과일의 맛과 톡 쏘는 청량감, 스파클링 와인 같은 목넘김이 특징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11일부터 17일, 18일부터 24일까지 두 차례로 나뉘어 진행된다.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이디야멤버스 전회원에게 발행되는 콤부차 500원 할인 쿠폰을 이용하여 콤부차 구매 시 자동 응모된다.

사진 각 사 제공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