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데이터 소외층 위해 데이터 내놓는다...금융보안원과 협약
상태바
신한카드, 데이터 소외층 위해 데이터 내놓는다...금융보안원과 협약
  • 박주범
  • 승인 2022.07.12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카드는 금융보안원과 데이터 소외자 대상 데이터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협약식에 참석한 김철웅 금융보안원장(오른쪽),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금융데이터거래소를 운영하는 금융보안원(원장 김철웅)과 데이터 소외자 대상 데이터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협약를 통해 양 기관은 데이터 확보와 활용에 어려움을 겪던 소상공인, 청년 스타트업, 대학(원)생 등 데이터 소외자를 대상으로 양질의 데이터를 구매, 활용할 수 있도록 소액 데이터 상품을 개발해 금융데이터거래소에 등록할 예정이다.

신한카드가 제공하는 신용카드 결제 데이터를 금융데이터거래소의 원격분석환경(안심존)에서 분석할 수 있도록 새로운 분석 환경을 올해 하반기 중 구축할 계획이다.

아울러 금융데이터거래소를 통한 데이터 상품 거래 확대와 가명결합 데이터 상품 거래 활성화를 위해 협력을 강화하고, 양 기관이 보유한 데이터 분석 능력을 바탕으로 플랫폼 역량을 교류하는 등 데이터에 기반한 금융 혁신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금융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에 발맞춰 데이터 소외자에 대한 데이터 접근성을 확대해 금융 데이터에 기반한 사업 아이디어 창출 및 연구를 지원하고, 금융기관으로서 얻은 사회적 신뢰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데이터 생태계 활성화를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한카드는 금융데이터거래소에서 등록 상품 수(287개), 다운로드 수(2309개), 인기 순위도 전 영역에서 7월 현재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사진=신한카드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