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연 선미 비켜줄래? '언니도 아이돌'이었다...포미닛 현아-카라 니콜-원걸 선예 솔로 출격!!!! '누구세요?'  [KDF k-pop]
상태바
나연 선미 비켜줄래? '언니도 아이돌'이었다...포미닛 현아-카라 니콜-원걸 선예 솔로 출격!!!! '누구세요?'  [KDF k-pop]
  • 박홍규
  • 승인 2022.07.14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와이스 나연의 솔로 성공과 선미의 '열이 올라요'를 시샘하는 언니들의 질투일까? 비슷한 시기에 솔로 컴백하는 왕년 걸그룹 댄싱퀸들이 눈길을 끈다. '포미닛' 현아, '카라'니콜, '원더걸스' 선미 등이다. 적지 않은 나이 임에도 걸그룹 대세, 女솔로 약세인 K POP 지형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지 아니면 전직 요정의 자기만족으로 그칠지는 두고 볼 일이다. '아 나도 한때는...' 

현아, 미니 8집 '나빌레라' 트랙리스트 공개! 싸이·던·선우정아 지원사격 

현아(HyunA)가 완성도 높은 미니 8집을 선보인다. 14일 정오 피네이션(P NATION)의 공식 SNS를 통해 현아의 여덟 번째 미니앨범 '나빌레라'의 트랙리스트 이미지가 공개됐다.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이번 앨범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나빌레라'를 비롯해 'Bad Dog (배드 독)', 'Picasso & Female Olivier (피카소 앤드 피메일 올리비어)', '띵가띵가', 'Watch Me (와치 미)'까지 완성도 높은 총 5곡이 수록된다.  

현아

타이틀곡 '나빌레라'는 현아와 피네이션의 수장 싸이, 던(DAWN)이 함께 작사한 곡이라 솔직한 감성이 기대를 모은다. 던은 2번 트랙 'Bad Dog'의 작사와 작곡에도 참여했다. 4번 트랙 '띵가띵가'는 선우정아가 작사, 작곡한 곡이다. 지난 2016년 발매된 현아의 미니 5집 수록곡 '나팔꽃' 이후 오랜만에 성사된 두 사람의 컬래버레이션 소식이 예비 리스너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현아는 3번 트랙 'Picasso & Female Olivier', 5번 트랙 'Watch Me' 등 2곡의 자작곡을 수록했다. 올해 데뷔 15주년을 맞이한 현아가 '나빌레라'를 통해 어떤 음악적 스타일을 보여줄지 주목된다. 현아는 오는 2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여덟 번째 미니앨범 '나빌레라'를 발매하고, 동명의 타이틀곡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카라' 니콜, 27일 8년 만에 솔로 컴백 확정!

'카라' 니콜(Nicole)이 솔로 아티스트로 국내 팬들과 만난다. 14일 소속사 JWK엔터테인먼트는 "니콜이 오는 27일 정오 새 디지털 싱글을 발매하고 가요계에 컴백한다"라고 밝혔다.

신곡에 대해 소속사는 "니콜은 현재 신곡 뮤직비디오의 촬영을 마치고, 음악 방송 출연 등 활발한 활동을 준비하고 있다. 니콜의 성숙한 매력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예고해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니콜

최근 JWK엔터테인먼트에 새 둥지를 튼 니콜은 빠르게 솔로 컴백 소식을 알리며 국내 팬들과 다채로운 방식의 소통을 시작했다. 니콜이 어떤 무대로 저력과 화제성을 입증할지 관심이 모아진다.

지난 2007년 카라(KARA)로 데뷔한 니콜은 올해로 데뷔 15주년을 맞았다. 그간 카라의 대표 히트곡은 물론, 솔로로도 국내에서 첫 미니앨범 'First Romance (퍼스트 로맨스)', 일본에서 정규앨범 'Bliss (블리스)'와 다수의 싱글을 발매하며 '올라운더'의 역량을 입증했다. 니콜의 신곡은 그간의 내공과 새로운 분위기를 모두 담아낸 결과물로 기대를 모은다.

니콜은 이번 신곡을 통해 국내에서는 8년여 만에 솔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8년 사이 한층 뚜렷해진 니콜의 음악적 스타일이 더 많은 대중의 취향을 저격할 전망이다. 니콜의 새 디지털 싱글은 오는 27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며, 순차적으로 티징 콘텐츠가 공개될 예정이다.

선예, 첫 번째 솔로 'Genuine' 화려&고혹 ...'Galss Heart'로 분위기 예열!!

'원더걸스' 선예(SUNYE)가 첫 솔로 앨범 콘셉트 포토를 공개하고 솔로 데뷔 본격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소속사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는 지난 13일 오후 8시, 공식 SNS를 통해 선예의 첫 번째 솔로 앨범 'Genuine'(제뉴인)의 첫 콘셉트 포토를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고혹적인 선예의 비주얼이 돋보여 눈길을 사로잡는다. 선예는 긴 금발 머리에 화려한 패턴의 컷아웃 원피스, 액세서리 등 파격적인 스타일링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감탄을 자아낸다. 특히 화면을 가득 채운 프로페셔널한 눈빛과 화려한 비주얼이 독보적인 아우라를 발산하며 신비로운 분위기를 완성했다. 

선예는 오는 26일 데뷔 후 첫 솔로 앨범 'Genuine'을 발표하고 솔로 가수로 출격한다. 신보 'Genuine'은 선예의 지금 현재 모습 속에서 할 수 있는 이야기들을 최대한 진실되게 꺼내어보려 노력한 앨범으로, 선예 만의 독보적인 감성을 듬뿍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선예는 최근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와 전속계약을 체결, '다시 사랑할 수 있을까', '울지 않을게', '열애중', '대낮에 한 이별' 등 다양한 프로젝트 음원으로 '실력파 뮤지션'의 저력을 확실히 증명했다.  

지난 2월 종영한 tvN '엄마는 아이돌'에서는 매력적인 음색과 탁월한 가창력으로 당당하게 메인 보컬에 등극하며 공백이 무색한 독보적인 존재감을 다시 한번 입증한 가운데, 선예의 첫 번째 솔로 앨범 'Genuine'에 리스너들의 기대가 증폭되고 있다.

오는 26일 솔로 앨범 'Genuine' 발매에 앞서 선예는 오는 19일 리드 싱글 'Glass Heart'(글래스 하트)를 공개하고 솔로 데뷔 예열에 나선다.

사진 피네이션  JWK엔터테인먼트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제공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