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이크쉑, 6주년 기념 ‘더 헤리티지 370’ 글로벌 단독 출시-던킨 코니아일랜드 출시-오뚜기는 초간편 시리즈 계속 etc [KDF D&F] 
상태바
쉐이크쉑, 6주년 기념 ‘더 헤리티지 370’ 글로벌 단독 출시-던킨 코니아일랜드 출시-오뚜기는 초간편 시리즈 계속 etc [KDF D&F] 
  • 박홍규
  • 승인 2022.07.21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rink&Food] 

SPC 쉐이크쉑이 한국 론칭 6주년을 기념해 ‘코리안 헤리티지(Korean Heritage)’를 주제로 한정 제품을 출시하고, (여자)아이들 전소연과 협업 음원 과 영상을 발표한다. 신제품 ‘더 헤리티지 370’과 ‘하동 차차 쉐이크’는 6주년을 기념해 한국에서만 선보이는 한정판 메뉴다. 지난해 7월 출시한 서울식 불고기 버거와 막걸리 쉐이크에 이어 전통의 맛을 쉐이크쉑만의 해석을 담아 만든 제품이다. 신제품은 8월 31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오로지 쉐이크쉑 한국 매장에서만 판매된다. 

‘더 헤리티지 370’은 370년 전통을 이어온 기순도 명인 가문의 씨간장을 첨장한 진장을 주 원료로 활용해 전통 장 문화를 담았다. 이번 신제품은 화이트 체다 치즈를 녹인 블랙 앵거스 비프와 계란 패티, 비트채 피클, 들깨 진장 아이올리소스로 버무린 궁채 장아찌가 어우러졌다. 궁채 장아찌는 기순도 명인의 진장을 활용해 깊은 감칠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하동 차차 쉐이크’는 바닐라 커스터드에 하동 녹차와 발효 과정을 거친 콤부차가 블렌딩된 제품으로 우아하고 세련된 맛이 느껴진다.

또 쉐이크쉑은 한국 론칭 6주년을 맞이하여 MZ세대의 아이콘인 (여자)아이들의 리더 전소연을 앰버서더로 선정하고, 콜라보레이션 음원 및 영상을 공개한다. 

SPC그룹 던킨, 신규 커피 블렌드 ‘코니아일랜드’ 출시

SPC 비알코리아 던킨은 새로운 커피 블렌드 ‘코니아일랜드(Coney Island)’를 선보인다. ‘코니아일랜드’는 시원한 여름 바다를 연상시키는 산뜻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여유로운 일상을 느낄 수 있는 뉴욕 브루클린의 해변 ‘브라이튼 비치’를 모티브로 탄생했다.

브라질, 콩고, 에티오피아 세 가지 원두를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해 풍부한 맛을 선사한다. 미디엄 다크로스팅으로 볶아 뛰어난 바디감과 함께 밀크 초콜릿과 월넛의 부드러운 향, 산뜻한 플럼 향을 입안 가득 즐길 수 있다.

오뚜기 ‘초간편 시리즈' 눈길...비오는 날에는 감자전 김치전 수제비~

오뚜기는 ‘초간편 전믹스’ 2종을 최근 선보였다. ‘초간편 감자전믹스’는 밀가루를 넣지 않고 양질의 감자 원료를 사용해 만든 제품으로, 감자의 식감이 살아 있는 감자그릿츠와 감자분말을 첨가해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초간편 김치전믹스’는 잘 익은 김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초간편 김치소스가 레토르트 형태로 들어있으며, 취향에 따라 재료를 넣어 먹으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이어 오뚜기는 반죽부터 육수까지 13분이면 완성되는 ‘초간편 감자수제비 키트’도 선보였다. 반죽믹스와 육수티백, 건더기스프, 액상스프 등 조리에 필요한 모든 재료가 포함돼, 별도 재료 준비 없이 손쉽게 만들 수 있다. 멸치, 다시 육수티백을 넣고 우려낸 육수에 오뚜기 노하우를 담은 액상스프와 감자, 애호박, 당근 등이 들어간 건더기스프를 넣으면 감칠맛 나는 국물을 맛볼 수 있다.

‘오뚜기 북엇국라면’은 북어에서 우러나오는 진한 풍미를 담아 시원 칼칼하고 담백한 국물 맛이 일품이며, 면발은 북엇국 물에 어울리는 소면처럼 부드럽고 찰진 식감의 면발을 구현했다. 사골 국물과 남해안산 청정미역을 활용한 ‘오뚜기 쇠고기미역국 라면’도 있다. 스프는 양지, 우사골 등 사골 육수에 참기름, 소고기, 마늘, 미역 등을 볶아 끓여내 쇠고기미역국 본연의 맛을 살렸으며, 면에는 미역국과 잘 어울리도록 국내산 쌀가루 100%를 첨가했다. 두 제품 모두 용기면으로도 출시돼,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오리온도 시즌 한정 메뉴로 ‘초코파이 수박’ ‘포카칩 훌라망고맛’ ‘포카칩 라임모히또맛’을 출시했다. 초코파이 수박은 1974년 출시 후 꾸준히 판매되고 있는 간식 초코파이에 여름 과일인 수박의 맛을 입혔다. 겉모습은 수박 껍질 무늬로 만들고 초코파이 속 마시멜로는 수박 과즙을 넣어 맛을 끌어올렸다. 또한 빵 색상도 붉은색으로 만들어 수박 과육을 표현했다.

포카칩 훌라망고맛과 포카칩 라임모히또맛은 인기 휴양지의 대표 음료를 담았다. 포카칩 훌라망고맛은 하와이의 대표적인 과일 음료 망고주스로 맛을 냈고 포카칩 라임모히또맛는 청량함과 새콤함으로 몰디브를 연상하도록 했다.

사진 각 사 제공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