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2022 사회공헌기업대상’ ESG부문 대상 수상
상태바
대웅제약, ‘2022 사회공헌기업대상’ ESG부문 대상 수상
  • 박주범
  • 승인 2022.07.21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웅제약은 21일 ‘2022사회공헌기업대상’에서 ESG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수상식에서 김성중 대웅제약 실장(오른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대웅제약은 21일 ‘2022사회공헌기업대상’에서 ESG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회공헌기업대상은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모범 기업을 선정, 시상함으로써 건전한 사회공헌 문화 조성 및 가치 확산에 일조하고 있다.

대웅제약은 국내 제약업계 최초의 발달장애인 대상 증상 표현 교육사업 ‘참지마요’를 운영하며 사회적 약자와의 동반성장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지난 2019년 시작한 참지마요를 통해 질병 증상 표현에 어려움을 겪는 발달장애인들이 적절한 진료와 처방을 받을 수 있도록 의료진과의 소통을 돕는 AAC(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 보완대체의사소통) 그림책과 질병 증상 이해 도서 등이 제작됐으며, 지금까지 1000여 곳이 넘는 전국 병·의원과 학교, 기관 등에 2만여 권이 배포됐다.

또한 2021년 충남소방본부, 2022년 세종소방본부와 ‘응급상황 그림 문진표 개발 및 확산’ 업무협약을 맺고 참지마요 수혜 범위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발달장애인 외에도 응급상황에서 의사소통이 어려운 어린이와 노인, 장애인, 외국인을 위한 그림 문진표를 구급 현장에 보급해 적절한 응급처치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했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최근 수혜 범위가 해외로 확대된 ’참지마요’를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전개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대웅제약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