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요세미티 초대형 산불로 주민 6천여명 대피...건물 2천여채 소실 위험
상태바
美 요세미티 초대형 산불로 주민 6천여명 대피...건물 2천여채 소실 위험
  • 박주범
  • 승인 2022.07.24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매리포사의 화재 현장에서 진화 중인 소방관들(사진=AFP 연합뉴스)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요세미티 국립공원 인근에서 발생한 작은 산불이 23일(현지시간) 초대형 산불로 확산되면서 주민 6000여명에게 대피령이 내려졌다.

24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AP통신은 미 캘리포니아 산림화재보호국이 전날 요세미티 국립공원 남서쪽의 한 마을에서 시작한 오크 화재가 갑자기 불길이 커지며 이날 38㎢로 피해 면적이 확대했다고 보도하며 이같이 밝혔다. 이 넓이는 여의도 면적(2.9㎢)의 13배가 넘는 규모다.

상가 등 건물 15채가 불에 탔으며, 다른 건물 2000여채도 불에 탈 위험에 처했다. 2600가구가 넘는 주택과 상가에 전력 공급이 끊겼으며 전기와 가스를 공급하는 PG&E는 화재로 훼손된 장비에 접근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오크 화재로 불타는 미국 캘리포니아 매리포사카운티의 한 주택(사진=AFP 연합뉴스)

소방관 400여명이 헬리콥터, 불도저, 항공기 등을 동원해 오크 화재를 진화하려 했지만 무더운 날씨와 오랜 가뭄으로 바짝 마른 초목 등으로 진압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