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방학 집에서 보내려면?...세탁·곰팡이·욕실 관리 꼼꼼해야
상태바
건강한 방학 집에서 보내려면?...세탁·곰팡이·욕실 관리 꼼꼼해야
  • 박주범
  • 승인 2022.07.25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방학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하지만 최근 코로나19가 다시 확산세로 돌아서며 학부모들의 걱정이 커지고 있다. 여름은 각종 질병이 생기기 쉬운 계절로 그 어느 때보다 개인 위생과 철저한 집안 청소에 신경 써야 한다.

활동량이 많은 아이들은 하루에도 몇 번씩 땀과 먼지 등으로 범벅이 된 옷을 갈아입곤 한다. 평균 세탁시간은 1시간 30분 이상으로 일주일에 1~2회 몰아서 세탁기를 돌리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빨래를 쌓아두면 악취와 세균번식의 위험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여름철에는 소량이라도 자주 세탁하는 것이 좋다.

피죤의 액츠 퍼펙트 스피드워시는 적은 거품으로 헹굼시간은 절약해 세탁기의 스피드워시 기능과 함께 사용하면 30분만에 빨랫감을 세탁할 수 있다. 빨래를 실내에서 건조하는 가정이라면 실내건조 전용 세제를 사용하는 것도 좋다. 고농축 피죤 시그니처 실내건조는 실내건조 시 생활 잡냄새나 덜 마른빨래에서 나는 꿉꿉한 냄새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

야외보다는 욕조나 간이풀장을 이용해 집안에서 물놀이를 즐기는 가정에서는 깨끗한 후처리와 건조 등으로 곰팡이 관리가 필수다.  

곰팡이 강력제거는 눈에 보이는 때는 물론 흑곰팡이와 푸른곰팡이, 청색곰팡이 등 곰팡이균의 뿌리까지 99.9% 제거해준다. 타일줄눈 곰팡이 틈새청소솔은 욕실의 타일 줄눈 등 틈새에 발생하는 제거하는 청소솔로 양쪽의 솔이 각각 하드 타입과 소프트 타입으로 장착되어 있다. 

아이들이 집 안에 머물며 움직이는 시간이 늘어난 만큼 청소도 더 자주해야만 한다. 그러나 매 시간마다 청소기를 돌리고 물걸레질을 할 수는 없는 노릇이기에 수시로 간편하게 관리하는 것이 유용하다.

장난감과 필기도구 등을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도와주는 무균무때의 살균스프레이는 유해균을 99.9% 제거할 수 있다. 3M 테이프 클리너는 간단하고 부분적인 먼지와 머리카락 등의 이물질을 처리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사진=각 사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