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1% 행복나눔’ 기금 전달…"5년간 262억원 이웃에게"
상태바
SK이노베이션, ‘1% 행복나눔’ 기금 전달…"5년간 262억원 이웃에게"
  • 박주범
  • 승인 2022.07.26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5일 서울시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1% 행복나눔 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전달식 후 (왼쪽부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경희 사회공헌본부장, 의수화가 석창우 화백, SK이노베이션 임수길 밸류크리에이션센터장, SK이노베이션 이성훈 노동조합위원장,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서선원 사무총장, 에이블복지재단 백종환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5일 서울시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1% 행복나눔 기금 전달식을 통해 백혈병·소아암 의료비 지원 사업과 장애인 의수족 제작·수리 지원사업에 각각 4억원과 1억5000만원씩 총 5억5000만원을 지원했다고 26일 밝혔다.

1% 행복나눔 기금은 구성원이 자발적으로 매월 기본급 1%를 기부하고, 회사가 동일한 금액의 기금을 더하는 매칭그랜트(Matching Grant) 방식으로 마련된다. 2008년 1인 1후원 기부 프로그램이 2017년부터 1% 행복나눔으로 이어지고 있다. 지난 5년간 행복나눔을 통해 올해 상반기까지 약 271억원의 기금을 조성했으며, 협력사 상생을 비롯해 아동·노인·장애인 지원, 환경보호 프로그램 등에 262억원을 집행했다.

SK이노베이션 이성훈 노동조합위원장은 “앞으로도 1% 행복나눔을 통해 도움을 필요로 하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꾸려가겠다”고 밝혔다.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서선원 사무총장은 “국내서 매일 3~4명, 연간 약 1200여명 어린이가 소아암 진단을 받고 있다”며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더 많은 고통을 감내해야 했던 환아와 가족들에게 완치의 희망을 준 SK이노베이션 구성원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에이블복지재단 백종환 대표는 “뜻하지 않은 일로 장애를 입고 어렵게 살아가는 장애인들이 재기의 희망을 얻게 됐다”며 “의수족을 지원받는 장애인들의 삶에 큰 용기를 불어넣어주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사진=SK이노베이션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