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컬처웍스, 온라인 ‘영화제작 체험캠프’ 성료...미래의 박찬욱 봉준호 함께
상태바
롯데컬처웍스, 온라인 ‘영화제작 체험캠프’ 성료...미래의 박찬욱 봉준호 함께
  • 박홍규
  • 승인 2022.08.03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컬처웍스 사회공헌 프로그램 ‘영화제작 체험캠프’가 7월 29일부터 31일까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영화제작 체험캠프는 미래의 영화인을 꿈꾸는 전국의 고등학생 28명이 온라인으로 만나 조 구성 및 자기소개 영상을 통해 서로에 대해 알아가는 것으로 시작했다.  

첫째 날은 학생들은 조별로 모여 ‘시나리오 작성’ ‘촬영 기법’ 등 영화 제작 과정에 대한 이론 수업에 임했다. 또한 영화의 장르와 소재, 필수 장면을 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시나리오 및 콘티를 구성하는 제작발표회를 진행하며 프리프로덕션을 진행했다. 

이튿날에는 촬영 계획표 작성, 점검의 시간과 현직 배우의 특강으로 영화의 다양한 직업에 대한 이해를 갖는 시간을 보냈다. 그 후 학생들은 영화 촬영 장비와 소품을 준비하고 각자 촬영에 돌입해 프로덕션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마지막 날에는 영상 편집부터 시작해 홍보 영상물 및 포스터 제작 등 포스트프로덕션 과정을 진행하며 오후에는 각 조에서 완성한 작품들을 모두에게 공개하는 상영회를 개최했다. 학생들은 이틀간 고생 끝에 맺은 결실을 직접 감상하며 시상식을 끝으로 이번 캠프를 마무리 지었다. 

롯데컬처웍스 커뮤니케이션팀 이신영 팀장은 “영화에 대한 학생들의 열정 덕분에 이번 영화제작 체험캠프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영화인을 위한 사회공헌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롯데컬처웍스는 아이들과미래재단과 2017년부터 ‘영화제작교실’ 사회 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롯데컬처웍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