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편의점 고인물' 1억 뷰 대박 쳐-세븐일레븐, 마이키링 200만 개 판매-‘필라이트X테이크호텔’ 협업 [KDF distribution]  
상태바
CU '편의점 고인물' 1억 뷰 대박 쳐-세븐일레븐, 마이키링 200만 개 판매-‘필라이트X테이크호텔’ 협업 [KDF distribution]  
  • 박홍규
  • 승인 2022.08.04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U가 숏폼 드라마 ‘편의점 고인물’이 방영된 지 39일 만에 조회수 1억 회를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국내에서 단일 브랜디드 영상 콘텐츠로 1억뷰를 달성한 것은 '편의점 고인물'이 유일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상파 안 부럽! CU 숏드 '편의점 고인물' 1억뷰 기록...온에어 39일 만에 

편의점 고인물은 CU가 지난달 '플레이리스트'와 함께 만든 총 20부작 드라마다. CU의 아르바이트 9년차인 스태프 ‘하루’가 겪는 일상 속 이야기들을 코믹하게 풀어내 MZ세대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CU–플레이리스트 공동 제작 숏폼 드라마 ‘편의점 고인물’

이에 CU는 편의점 고인물의 순수 광고 효과를 33억 이상으로 평가하고 있다. 이는 편당 1억7000여 만원에 달하는 액수로 평균 영상 조회수 광고비로 환산하면 무려 130배가 넘는 광고 효과를 거둔 것이다. 

BGF리테일은 올해 2월 플레이리스트와 업무 협약을 맺고 ▲드라마 활용 콘텐츠 제작 ▲브랜디드 콘텐츠 협업 ▲플레이리스트 IP 연계 상품 개발 및 판매 ▲마케팅 협업 활동 강화 등을 통해 온오프라인 콘텐츠 경험 가치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세븐일레븐 캐릭터 마이키링, 누적 200만 개 판매 돌파

세븐일레븐은 업계 최초로 출시한 차별화 상품 ‘캐릭터 마이키링 3종(포켓몬, 짱구, 산리오)’이 판매 누적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지난달 7일에 업계 최초로 ‘포켓몬 서프라이즈 마이키링’을 출시했다. ‘짱구’ ‘산리오’ 마이키링도 지난 5월부터 판매하고 있다. 해당 상품들은 다양한 유명 캐릭터가 랜덤으로 들어 있어 수집 욕구를 자극하며 모두 공식 라이선스사(포켓몬코리아, 대원미디어, 산리오코리아)와 계약을 맺은 정품이다.

세븐일레븐에서 캔디와 캐릭터 상품이 함께 구성된 ‘토이캔디’ 카테고리의 7월 매출은 마이키링 3종의 판매량 급증에 따라 전년동기대비 무려 9배 증가하였다. 특히 해당 상품은 편의점 대표 품목으로 인식되는 ‘새우깡’ ‘포카칩’을 모두 제치고 과자 카테고리 판매 1위에 올랐다고. 세븐일레븐은 하반기에도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을 추가로 출시하며 캐릭터 열풍을 이어갈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필라이트X테이크호텔’ 협업 마케팅 진행

필라이트와 복합문화스테이 ‘테이크호텔’이 만났다. 하이트진로는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국내 최초 미디어 특화 호텔인 ‘테이크호텔’과 협업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필라이트와 테이크호텔의 말도 안되는 컬래버레이션’이라는 테마 아래, 필라이트 브랜드로 꾸며진 차별화된 객실을 선보이고, 호텔 로비 내 대형스크린을 통해 생동감 넘치는 필라이트 영상으로 투숙객들에게 이색 경험을 선사한다.

이외에도 인피니티 풀에서 치킨과 함께 필라이트를 즐길 수 있는 세트 메뉴도 준비했다. 필라이트 객실은 8월 6일부터 9월 30일까지 총 7개가 운영된다. 

사진 CU 세븐일레븐 하이트진로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