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소외계층 사회정착 위해 법무부에 1억8천만원 기부
상태바
KT&G, 소외계층 사회정착 위해 법무부에 1억8천만원 기부
  • 박주범
  • 승인 2022.08.22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G가 사회정착후원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법무부에 1억 8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왼쪽)과 윤웅장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장이 지난 19일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T&G(사장 백복인)가 국립법무병원 환자의 치료‧재활 및 법무보호대상자의 삶의 질 향상 등 사회정착후원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법무부에 1억 8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기부금은 국립법무병원의 환자와 의료진을 위한 심리 안정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데 활용된다. 시각‧촉각 등 감각활동을 위한 ‘스노젤렌’ 공간이 신설돼 환자들의 심신 안정을 돕고, 지난해 구축된 원예치료시설이 환자와 간호인력의 정서 관리에 효과적이었다는 평가에 따라 원예작물 재배지 등이 추가로 조성된다.

또한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에서 추진하는 법무보호대상자의 주거환경 개선 프로젝트에도 활용된다. 이는 복역을 마친 출소자와 보호관찰대상자 등 취약계층의 낙후된 생활 환경을 개선해 이들이 건강하게 사회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으로, 노후가구 교체와 주택 개보수, 자녀 공부방 설치 등이 진행된다.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은 “앞으로도 법무부와 함께 소외되고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위한 맞춤형 사회공헌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진=KT&G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