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연대, 내일 하이트진로 로비 농성 해제...하이트 "수양물류 대표 협상 참석 예정"
상태바
화물연대, 내일 하이트진로 로비 농성 해제...하이트 "수양물류 대표 협상 참석 예정"
  • 박홍규
  • 승인 2022.08.23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째 하이트진로 본사 로비·옥상 점거를 이어온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 하이트진로지부가 로비 점거는 해제하기로 했다. 화물연대는 23일 이메일 브리핑을 통해 24일 오전 10시 본사 로비 점거를 해제하고 옥상 농성만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본사에 걸린 현수막
하이트진로 본사에 걸린 현수막

화물연대는 "고공농성은 이어가되 하이트진로와의 대화 물꼬를 트기 위해 본사 로비 농성을 해제한다"며 "이제 화물노동자의 대화 요구에 하이트진로가 답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손배가압류의 철회, 해고자 복직 약속만 이루어지면 그 외 사항에 대해서는 대화로 충분히 조정 가능하다는 의사를 여러 차례 밝혔다"며 "진짜 사장인 하이트진로의 결정이 있어야 한다"고 했다.

하이트진로는 "24일부터는 수양물류 대표이사가 직접 교섭 당사자로, 당사 물류팀장이 참관인 자격으로 협상에 참석할 예정"이라며 "사측이 이날 교섭에서 이를 먼저 제안해 화물연대가 수용했다"고 밝혔다. 그간 교섭에는 수양물류 전무·상무 등 관계자와 화물연대 집행부만이 참석해왔다.

수양물류는 하이트진로의 화물운송 위탁사로, 하이트진로가 지분을 100% 보유한 회사다. 지난 3월 수양물류 소속 화물차주들이 화물연대에 가입하면서 이번 노사 갈등이 시작됐다.

지난 16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하이트진로 본사 1층과 옥상을 기습 점거한 화물연대 조합원들은 손해배상소송 및 가압류 철회·해고자 원직 복직·운송료 현실화 등을 요구하고 있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