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횡령·배임' 의혹 쌍방울 본사·계열사 추가 압수수색
상태바
검찰, '횡령·배임' 의혹 쌍방울 본사·계열사 추가 압수수색
  • 김상록
  • 승인 2022.08.26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검찰이 횡령·배임 의혹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 변호사비 대납 의혹을 받고 있는 쌍방울 그룹 본사의 압수수색에 나섰다.

수원지검 형사6부(김영남 부장검사)와 공공수사부(정원두 부장검사)는 26일 오전부터 쌍방울 그룹 본사와 계열사 등 10여 곳에 수사관을 보내 관련 자료를 확보하고 있다. 검찰은 이번 압수수색에서 횡령 의혹 등과 관련해 추가 증거를 확보하는 데 주력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검찰은 지난 6월 23일과 7월 7일, 두 차례 쌍방울 그룹 본사를 압수수색한데 이어 횡령 사건과는 별도로 수사기밀 유출 정황을 확인하기 위해 이달 2일과 중순에 쌍방울 그룹 본사를 추가 압수수색했다.

수원지검은 형사6부는 쌍방울 그룹 임원들의 횡령·배임 의혹을, 공공수사부는 이 의원의 변호사비 대납 의혹을 수사하고 있다.

수원지검은 또 최근 경찰청을 통해 국제형사경찰기구(인터폴)에 쌍방울 그룹 A 전 회장과 B 현 회장의 적색수배를 요청했다. 적색수배는 외국에 있는 체포 대상의 신병 확보 시 송환을 가능하게 하는 최고 수준의 국제 수배령이다.

한편, 쌍방울 그룹 측과 이 의원은 해당 의혹을 모두 부인하고 있다.

쌍방울 그룹은 지난달 18일 발표한 입장문을 통해 "이재명 의원과의 특별한 관계 등의 보도는 전혀 사실무근으로, 추측성 보도에 유감을 표한다"며 "명백한 허위 사실임에도 마치 사실인양 보도되는 것이 안타깝다"고 했다.

또 "검찰 측 영장에 따르면 시세조종과 주가조작에 대한 혐의는 없었으며 대장동과 변호사비 대납 건도 포함돼 있지 않았다"며 "조직적으로 증거를 인멸하지도 않았고 검찰 수사에 성실하게 임했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