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추석 감사한 마음은 리챔 선물세트로'...나트륨·지방함량 25%↓
상태바
동원F&B, '추석 감사한 마음은 리챔 선물세트로'...나트륨·지방함량 25%↓
  • 민병권
  • 승인 2022.08.31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트륨·지방 함량 줄인 리챔 선물세트
나트륨·지방 함량 줄인 리챔 선물세트

동원F&B가 건강과 품격을 담은 ‘동원 추석 선물세트’ 200여 종을 선보였다고 31일 밝혔다. 

‘동원 추석 선물세트’를 구성하고 있는 ‘리챔 더블라이트’는 ‘로우 푸드(Low Food)’ 트렌드에 맞춰 나트륨과 지방 함량을 동시에 낮춘 햄 제품이다.

리챔 더블라이트는 시중에 유통되는 점유율 상위 3개 제품보다 나트륨과 지방함량이 각각 25% 이상 낮은 것이 특징이다. 건강을 생각하는 제품 기획력이 반영된 셈이다. 

동원 관계자는 "나트륨과 지방 함량은 줄였지만 리챔 제품은 기존 캔햄과 동일한 고유의 풍미와 맛이 살아있다"면서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 트랜드에 맞춰 맛은 살리고 나트륨과 지방은 낮췄다"고 설명했다. 

리챔은 2003년 출시 당시 업계 최초로 저나트륨 컨셉을 전면에 내세워 ‘캔햄은 짜다’는 소비자 인식을 바꾸고 국내 고급 캔햄 시장의 고객 구매 성향을 바꾼 브랜드다. .

리챔은 출시 이후에도 2010년과 2018년 두 차례 나트륨 저감화 작업을 진행해 출시 당시에 비해 나트륨 함량이 크게 낮아졌다. 

동원F&B는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플라스틱 포장재를 종이만으로 만든 ‘올페이퍼(All-paper package) 패키지’ 선물세트와 플라스틱 사용을 줄인 ‘레스 플라스틱(Less Plastic)’ 선물세트 등 친환경 선물세트 물량을 10배 이상으로 확대 운영했다. 

동원F&B는 참치액, 건강요리유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조미료와 참치캔, 캔햄 등 3개 이상의 품목으로 구성된 실속 종합선물세트도 올해 설 대비 20% 이상 물량을 확대 운영한다. 대표 품목인 ‘동원 스페셜 52호’는 참치 명가 동원이 만들어 감칠맛이 더욱 진한 ‘동원 참치액’과 오메가-3, 오메가-6 지방산이 풍부한 ‘건강요리유’ 등이 담겨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동원 선물세트는 40년의 이르는 세월 동안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명절 선물의 트렌드를 이끌어왔다”며 “선물세트 시장을 선도하는 대표 브랜드로서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트렌드에 맞춰 건강, 환경, 실용성 등 다양한 가치를 담은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동원F&B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