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제17회 대한민국 CSR/ESG 경영대상' 수상
상태바
NH농협은행, ‘제17회 대한민국 CSR/ESG 경영대상' 수상
  • 박주범
  • 승인 2022.09.01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달 31일 국회 본관에서 열린 '제17회 대한민국 CSR/ESG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NH농협은행 박광원 녹색금융사업단장(왼쪽)이 ESG경영유공 사회부총리겸 교육부장관 상을 수상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지난 달 31일 국회본관에서 열린 ‘제17회 대한민국 CSR/ESG 경영대상’에서 ESG 경영성과를 인정받아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대한민국 CSR/ESG 경영대상은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과 대한민국 CSR/ESG 경영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 주관해 ESG 경영 확산과 선도 및 ESG 경영을 통한 산업경쟁력 제고와 국가 이미지 향상에 기여한 기업을 포상하는 상이다.

NH농협은행은 E․S․G 각 부문에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그 결과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E부문에서는 선진 금융기관과 동일한 수준의 글로벌 이니셔티브 가입 실천, 환경부 산림청 등과의 탄소중립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등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S부문에서는 사회적 책임을 위한 52조원 금융 지원과 금융위원회 주관 지역재투자평가 3년 연속 최우수등급 획득 등이 반영됐다. G부문에서는 한국지배구조원이 실시하는 지배구조평가에서 2021년 A등급 평가를 받은 것과 내부 ESG 추진위원회 운영을 통한 ESG 거버넌스 체계 확립, 금융소비자 권익보호 시스템 강화 등이 평가에 반영됐다.

박광원 녹색금융사업단장은 “농업, 농촌에 기반을 둔 농협이 곧 ESG라는 사명감을 갖고 미래세대를 위한 탄소중립 실천에 더욱 적극적으로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사진=NH농협은행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