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尹대통령 공수처에 고발 "허위사실 공표"...이준석 "권성동, 민심 두려워 해야"  
상태바
민주당, 尹대통령 공수처에 고발 "허위사실 공표"...이준석 "권성동, 민심 두려워 해야"  
  • 박홍규
  • 승인 2022.09.05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이 5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윤석열 대통령을 '허위사실 공표' 등 혐의로 공수처에 고발하기로 했으며 이날 오전에 고발장을 제출하기로 했다.

민주당 박성준 대변인은 이날 최고위 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오늘 오후 윤 대통령에 대해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공수처에 고발장을 낼 예정"이라고 밝혔다. 고발장은 민주당 김승원·양부남 법률위원장이 공동으로 제출할 계획이다.

고발장에는 대선 기간 중 윤석열 후보의 '김건희 도이치 모터스' 관련 발언이 허위사실을 공표한다는 내용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또 이재명 대표의 검찰 소환에 대해서도 불출석으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한편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는 5일 새 비상대책위원회를 이끌 비대위원장에 주호영 위원장을 재임명할지에 대해 "확인해드릴 수 없다"고 말했다. 비대위원장 직무대행을 맡은 권 원내대표는 오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주호영 위원장이 다시 임명되나'라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권 원내대표는 비대위원장 발표 시점에 대해 "(오늘 발표는) 없다. 목요일 늦게나 금요일에 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존 비대위원들이 새 비대위에서도 유임될지에 대해선 "그건 제 권한이 아니고 비대위원장 권한"이라고 답했다.

이와 관련, 이준석 전 대표는 페이스북에 권 원내대표가 이날 비대위원장 발표를 하지 않겠다고 밝힌 기사를 링크한 뒤 "가처분을 맞을 것이 두려워서 비대위원장이 누군지도 못 밝히는 비대위를 이제 추진합니까. 가처분이 아니라 민심을 두려워 하면 안 됩니까"라고 적었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