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한마음혈액원 '스타벅스 혈액형 카드' 출시...소아암 환아 지원 기금 조성
상태바
스타벅스·한마음혈액원 '스타벅스 혈액형 카드' 출시...소아암 환아 지원 기금 조성
  • 민병권
  • 승인 2022.09.19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 '용기 더하기' 캠페인과 더불어 '스타벅스 혈액형 카드' 출시...사회공헌 ESG 경영
스타벅스, '용기 더하기' 캠페인과 더불어 '스타벅스 혈액형 카드' 출시...사회공헌 ESG 경영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대한산업보건협회 한마음혈액원(회장 백헌기)과 헌혈 장려를 위한 ‘스타벅스 혈액형 카드’를 출시하고 이와 더불어 환아 지원을 위한 ‘용기 더하기’ 헌혈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오는 19일부터 6주간 고객과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한마음혈액원을 통해 헌혈 후 헌혈증을 기부하는 ‘용기 더하기’ 캠페인을 전개한다. 

스타벅스는 캠페인 기간 내 참여한 헌혈자 수와 기부된 헌혈증서 수에 1000 원씩 매칭해 최대 5000만원의 기금을 조성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전달하고, 백혈병과 신경모세포종 등 소아암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5명의 아동 및 청소년에게 각각 1000만원의 치료비와 치료에 필요한 헌혈증을 지원할 계획이다.

‘스타벅스 혈액형 카드’는 혈액형 타입과 연계한 한마음혈액원 한정 카드로, 한마음혈액원이 운영하는 헌혈 카페를 통해 헌혈에 참여할 경우 기념품으로 선택할 수 있다.

아울러 용기 더하기 캠페인 기간 중 한마음혈액원을 통해 헌혈에 참여하고 현장에서 헌혈증을 기부하는 선착순 6000 명에게는 ‘스타벅스 민트 사각 푸드 박스’를 증정한다. 

스타벅스 사회공헌팀 김지영 팀장은 “스타벅스와 한마음혈액원이 함께 적극적으로 헌혈을 권장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많은 분들이 헌혈에 동참해 주시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한마음혈액원 황유성 원장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헌혈참여가 여전히 저조한 가운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많은 분들이 헌혈에 동참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스타벅스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